본문 바로가기
정보

윤채원 덕자/위즈원/명지대학교/인스티즈/네이트판/더쿠/비대칭/디시총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2. 4. 8.
반응형

 

윤채원
YOON CHAE WON
 
이름
윤채원 (Yoon Chaewon)
출생
2003년 6월 4일 (18세)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0cm|42kg|O형
학력
덕풍중학교 (졸업)
풍산고등학교 (졸업)
소속사
 
소속 그룹
 
포지션
메인보컬
데뷔
2022년 CLASS:y
정규 1집
DEBUT ALBUM

(데뷔일로부터 invalid date일, invalid date주년)
별명
채채, 아기 토끼, 채블리, 채토끼, 채람쥐, 0.00001초 아이유, 째워니, 갓메보, 비주얼, 비율깡패, 가시나 걔
MBTI
ISTP

1. 개요


포켓돌스튜디오 소속 7인조 걸그룹 CLASS:y의 멤버. MBC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서 최종 7위를 차지하며 데뷔에 성공하였다.

2. 데뷔 전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여러 오디션에 도전해왔지만 좋은 결과는 얻지 못했다. 그러던 중 '마지막으로 도전해 보자' 라는 마음을 먹고 방과후 설렘에 참여하였다.

2.1. 방과후 설렘

 
 

3. 포지션

 

3.1. 메인보컬

하이톤의 음색이지만 약간 허스키한 소리도 섞여있다. 평소 말할 때의 목소리보다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훨씬 성숙한 느낌이 난다.참고영상
 
방과후 설렘의 모든 무대에서 메인보컬로 활약하고 4학년 에이스로 뽑혀 솔로로 곡을 부르기도 했다.
 
굉장히 시원하고 길게 고음을 소화하는 멤버로, 방과후 설렘 경연 당시 태연의 I 무대의 고음, 파이널곡 SONIC BOOM과 DREAMING에서 타고난 음색으로 곡을 잘 소화했다.
 
음을 길게 끄는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바이브레이션이 특출하다.

3.2. 댄스

본인이 느끼기에 자신 없는 포지션이었으나, 생각보다 춤선이 좋고, 프로그램 내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파 올라운더인 이태림과 같이 댄스 브레이크를 할 정도로 실력이 계속 늘어갔다.
 
방송 막바지로 갈수록 실력이 크게 향상되어 춤선이 예뻐졌다. 댄스와는 달리 포지션은 메인보컬이기에, 메인보컬로서는 전혀 문제 없는 댄스 실력이라는 평.

3.3.

방과후 설렘에서 1학기 중간고사 2라운드 무대인 화사멍청이(twit), 2학기 기말고사 무대인 (여자)아이들Uh-Oh와 세미파이널 2라운드 무대인 로제On The Ground에서 랩을 시도했다. 그리고 CLASS:y의 정식 데뷔 전 활동곡 SURPRISE에서 랩파트를 부여받았다.

4. 캐릭터

4.1. 성격

자타공인 CLASS:y의 귀여움 담당이다.
 
아이 같은 수줍음과 소심함 또 엉뚱함까지 더 나아가 뻔뻔함도 무장되어있다. 진실게임 시간, 자신이 귀엽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당하게 "네!” 라고 답하고 진실이 나와 "저는 귀엽다고 확정이 났습니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4.2. 취향

평소 R&B를 즐겨 듣는다고 한다.
 
팀내 민초단 중 한명이다.

4.3. 특기

 

4.4. 비주얼

 
온미녀상. 귀여운 외모의 소유자로 토끼상 혹은 다람쥐상 같다는 평이 많다. 그래서 채토끼, 채람쥐 등의 별명이 있다.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닮은꼴은 아이유. 이외의 닮은꼴에는 청하등이 있다.
 
방과후 설렘 입학시험 때도 김유연, 전유은과 함께 비주얼팀 이라는 이름으로 선미의 가시나를 불렀다.
 

5. 여담

방과후 설렘에서 중반부부터 세미파이널까지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터라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안전하게 상위권 등수로 데뷔할 거라 예상했으나 최종 순위 7위란 의외의 등수로 CLASS:y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는 이 날 파이널 미션에서 채원이 속해있던 데뷔조가 도전조와의 경연에서 패배하여 베네핏 5만점을 내주면서 생긴 결과로, 데뷔조가 승리하였다면 최종 순위 4위로 데뷔하였을 것이다.
 
방과후 설렘에서 첫 번째, 두 번째 데뷔조 모두에 들어 최종 데뷔조 자리까지 차지하며 데뷔에 성공하였다.
최애 음식은 마라탕이다.
태연의 Fine이라는 곡을 들으며 아이돌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롤모델로 태연아이유를 꼽았다.
윤채원방과후설렘몰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