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채리리 트게더/대학/얼공/아무무/술먹방 얼공/얼굴 디시/명문대 총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2. 4. 15.
반응형

 생존정보의 최근 정보 

채리리

채리리
chaeriri
트위치
채리리
본명
이채은
성별
여성
출생
2001년 3월 22일 (21세)
신체
195cm, B형
학력
경영학과 (재학중)
MBTI
ENFP
팬네임
따까리
퍼스널 컬러
녹색
주 콘텐츠
저스트 채팅, 게임
첫 방송일
2020년 4월 11일
+734일째
유튜브 첫 영상 개시일
2020년 7월 7일
+647일째
플랫폼 현황
트위치
팔로워: 21,416명 실시간
조회수: 705,643회

유튜브
구독자: 23,000명 실시간
조회수: 3,356,811회
플랫폼
다시보기
커뮤니티
 
SNS
 

 

1. 개요

 

요종도~? ㅎ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여성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다.
취미로 방송을 하고 진행하고 있다.

 

2. 캐릭터

 

검은색 녹색 투톤 단발 반묶음 머리와 호박색 눈을 가진 캐릭터다.
머리 옆에 빨간색 X자 실핀을 꽂은 것이 특징이다.

 

3. 컨텐츠

 

저스트 채팅과 게임 방송을 진행한다.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오버워치와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다.
2021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하였다.
포지션은 원딜이고, 주챔은 미스 포츈2022년 들어서 주력 게임을 레인보우 식스 시즈 또는 발로란트를 하고 있다.

 

3.1. 플레이한 게임

 

    • 레인보우 식스 시즈
    • 오버워치
    • 리그 오브 레전드
    • 발로란트
    • 발헤임
    • 배틀그라운드
    • 링피트
    • NEEDY GIRL OVERDOSE
    • 트리키 타워
    • 51 Worldwide Games
    • Hand Simulator
    • 어몽어스
    • 아웃라스트
    • Poppy Playtime
    • 마인크래프트
  • 저스트댄스

 

4. 방송 규칙

 

  • 게임에서 만난 티 금지
  • 시청자 수 언급 금지
  • 방송과 관련 없는 말 금지 (일기장, 어그로 등)
  • 친목 금지 (닉네임 언급, 채팅창에서 대화)
  • 방송 훈수 금지 (~하세요, ~누구한테 ~하세요 칼밴)

 

5. 타 스트리머와의 관계

 

    • 임새채새옴: 채리리와 같은 나이로 생일도 같다. 첫만남은 생일날에 둘 다 취한 상태로 김똘복의 주최로 연락하게 되었다. 임새채에서 '새'를 맡고 있다. 둘 다 텐션이 높고, 같이 있으면 오디오에서 비는 공간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말이 많기에 많은 스트리머들이 기피하는 조합이다. 보통 둘이서 김똘복의 혼을 "제정신을 유지하는 비법이 뭐냐"는 채팅이 올라올 정도로 나가게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채리리의 뒤에 두 글자를 따서 "리리야~"라고 부른다.임나은: 방송 중 채리리를 "같이 있으면 텐션이 올라가는 사람", "내가 편한 사람"이라고 얘기했다. 활동명인 채리리 대신 본명인 "채은아~"라고 부른다. 레식 외에 야추, 배그 등의 게임을 같이한다. 임새채에서 '임'을 맡고 있다. 서로 게임을 하면 서로의 게임 실력을 까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놀릴 때 합이 잘 맞는다.둘이 서로 뭐야 뭐야하는 멘트를 자주 치기도 해서 알게 모르게 임채코인을 사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다들 마음 속에 임채 코인 하나쯤은 있잖아..--
    • 새옴: 채리리와 같은 나이로 생일도 같다. 첫만남은 생일날에 둘 다 취한 상태로 김똘복의 주최로 연락하게 되었다. 임새채에서 '새'를 맡고 있다. 둘 다 텐션이 높고, 같이 있으면 오디오에서 비는 공간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말이 많기에 많은 스트리머들이 기피하는 조합이다. 보통 둘이서 김똘복의 혼을 "제정신을 유지하는 비법이 뭐냐"는 채팅이 올라올 정도로 나가게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채리리의 뒤에 두 글자를 따서 "리리야~"라고 부른다.
    • 임나은: 방송 중 채리리를 "같이 있으면 텐션이 올라가는 사람", "내가 편한 사람"이라고 얘기했다. 활동명인 채리리 대신 본명인 "채은아~"라고 부른다. 레식 외에 야추, 배그 등의 게임을 같이한다. 임새채에서 '임'을 맡고 있다. 서로 게임을 하면 서로의 게임 실력을 까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놀릴 때 합이 잘 맞는다.둘이 서로 뭐야 뭐야하는 멘트를 자주 치기도 해서 알게 모르게 임채코인을 사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다들 마음 속에 임채 코인 하나쯤은 있잖아..--
    • 실프(인터넷 방송인): 채리리를 성장 시켜준 주 인물이다. 실프가 자신이 운으로 떴다고 생각하여, 재미있는 스트리머를 찾다가 채리리를 보고 재능이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먼저 트위치 귓속말로 말을 걸었다. 처음 레식 합방을 하면서 32번째 여동생이 되었다.(지금은 실프의 4092번째 따까리이다.) 합방 이후 김뚜띠와 합방을 주최하거나 김뿡 나나양 핑맨 김똘복 등 여러 스트리머들을 소개시켜주는 등 여기저기 채리리를 데리고 다녔다. 배그 합방 중 기어코 실프에게 욕을 먹은 최초의 여동생이 되었다.염병! 처음에는 달달한 남매였는데, 이제는 점점 친남매처럼 서로 딜을 넣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 김똘복: 실프의 소개로 알게되었다. 첫 만남에 채리리가 아니라 채채리라고 말하였고, 채리리는 똘똘복이라고 받아쳤다. 채리리 대신 본명인 "채은아"라고 자주 부르며, 레식을 같이한다. 주로 김똘복이 채리리에게 딜을 넣지만, 채리리도 지지않고 김똘복에게 딜을 넣으면서 재밌는 티키타카가 이루어진다. 김똘복은 채리리에게 "어린놈의 셰끼가~" 등의 말을 많이 한다. 채리리도 김똘복도 서로에게 '똘혐','채혐'이 가득한 편이다.
    • 핑맨: 실프의 소개로 알게되었다. 채리리가 다가가기 조금 어려워했던 인물이다. 첫 만남에 "똘아이 같아요"라고 얘기하여, 핑맨을 당황하게했다. "똘아이" 외에도 "추워요? 추워탕ㅎ" 등의 드립을 치기도 하였다. 레식을 같이 한다. 첫 만남 이후에는 디코방에서 채리리의 목소리가 들리면 디코방을 나간다. 채리리에게 '여자 김똘복'이라는 별명을 붙여준 장본인. 핑맨 본인 피셜로 자신이 첫만남 부터 차단과 쌍욕을 박은 유일한 여자 스트리머가 채리리라고 한다(...). 꽃감이 망개와의 합방에서 말을 놓았다. 이후에 채리리와의 1대1 레식 내기에서 졌다. 채밑핑 같이 게임 할수록 채혐이 심해져서, 영도에서 채리리 목소리만 들려도 화가 난다고 한다. 그래도 채리리 놀릴 때는 누구보다 신나 보인다.
    • 브론맥: 레식을 같이한다. 채리리가 방송하고 있으면 자주 출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보통 채리리가 딜을 넣고 브론맥은 받아주는 편이다. 채리리가 서슴없이 딜을 넣을 수 있는 사람이다.
    • 김뚜띠: 실프의 소개로 알게되었다. 배그를 하면서 김뚜띠에게 잼민이 실력을 보여주었다. 채리리가 화장실에 간 사이 "fps를 잘하시는 분은 아니구나?" 라고 얘기했다. 아재드립을 잘 치기 때문에 채리리의 웃음코드를 저격한다. 이러한 모습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행복방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라는 댓글도 찾아 볼 수 있다.
    • 감블러: 오버워치로 인해서 친해지게 되었다. 채리리와 감블러 둘 다 오버워치 망령으로 빠른 속도록 친해지게 되었다. 에이펙스를 같이 했다. 채리리 또한 제로콜라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옵치 내전도 같이했다. 채리리가 술 먹방으로 취한 후 감블러에게 친해지고 싶다고 디코를 했었다. 이후 방송에서도 가끔 감블러를 언급하곤 한다.
    • 지누: 레식에서 처음 만났다. 첫 만남에 나이를 묻고 "어린놈의 셰끼가"를 시전했다. 채리리가 자신의 키가 "195"라고 얘기하는 채리리식 친구 사귀기 코스로 인해서 당황했었다. 시청자들의 '지누님께 드립치기' 미션으로 "비질있어요, 땀이 비질 비질 ㅎ" 드립과 "모찌를 고르면, 드론이 모찌나간다" 드립을 쳤다. 의도치않게 무지성 드립의 귄위자인 지누에게 거울 치료를 해주었다.레식 이외에도 옵치 내전이나 어몽어스에서도 같이 합방을 했다. 옵치 내전에서도 "빅헤드여서, 헤드를 잘 맞추나?" 드립을 쳐서 지누를 당황시켰다. 가끔 오버워치 내전에 불러주기도 한다.
    • 빅헤드: 레식에서 선생님으로 레식을 가르침 받은 적이 있다. 방송 중 빅헤드에게서 온 호스팅을 갓데드로 착각하여 '헤드야~ 호스팅 고마워~'라고 했었다. 이후 채팅창을 보고 바로 사과하였고, 빅헤드는 "홀홀홀 괜찮어"라는 식으로 받아주었다.
    • 탬탬버린: 채리리의 장패드 인물이다. 어몽어스에서 처음 만났고, 첫 만남부터 선즙짜기로 크루원인 채리리를 추방시켰다. 이후에는 옵치 내전으로 만났었고, 종종 탬탬버린의 방송 채팅창에서 채리리를 볼 수 있다. 이후에 채리리는 은색검을 달았다. 채리리 피셜 탬탬버린의 생일날 조용히 방송 눈팅 하고 있다가 걸렸다고 한다. 탬탬버린은 디코를 걸어서 채리리에게 왜 축하 안 해주냐고 말했고, 이에 채리리는 '제가 방금 배가 아파서,,ㅎㅎ'라는 변명을 했다.
    • 김뿡: 실프의 소개로 블서에서 처음 만났다. 첫 만남부터 김뿡에게 나이를 속였다. 이 외에도 같은 나이네요?라는 김뿡의 말에 "편하게 말해, 뿡아 ㅎ"라고 했다가, 배그 합방때까지 조리돌림을 당했다. 이 합방 이후에는 어몽어스와 옵치 내전에서 만났다. 오버워치에서 "너가 더 잘해, 채리리!" 등의 채팅을 쳐 채리리의 자신감을 올려주었다.
  • 나나양: 김뿡과 실프와의 배그 합방에서 만났다. 김뿡과 함께 채리리를 조림돌림하였다. 이 외에도 김뚜띠와의 합방에서도 같이 배그를 했다. 이 때 보여준 채리리의 현란한 오토바이 운전 실력에 정신없이 웃었다. 또한 레드존에서 같이 누운 모습을 볼 수 있다.
  • 꽃핀: 옵치에서 처음 만났다. 그 후 감블러와의 에이펙스 합방에서 다시 만났다. 에이펙스에서 채리리의 멋진 운전 실력에 감탄 후 면허증 여부를 확인했다. 언니라는 채리리의 말에 좋아하는 모습도 보였다.
  • 꽃감이: 술 마시고 꽃감이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한 적이 있다. 레식을 같이 했었다. 레식 디코를 받자마자 꽃감이에게 놀림을 받았다. 본인도 젊은이인데 꽃감이를 젊은이라고 생각한다.
  • 마뫄: 옵치 내전을 같이 했다. 채리리와 똑같이 오버워치 망령으로 내전을 할 때 같은 팀을 하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있다.
  • 설백: 어몽어스에서 만났다. 채리리와의 대답하는 목소리가 비슷해서 같이 있는 사람들이 당황했었다. 채리리가 설백의 목소리를 흉내내어 임포스터인 설백을 추방시켰었다. 그 이후 설백이 채리리를 죽여서 복수를 했다.
  • 끠끼: 어몽어스에서 처음 만났다. 이후에 옵치 내전에서 한 번더 만났다. 채리리 피셜 끠끼 웃음소리가 귀엽다고 하였다.
  • 리타: 다른 게임에서 만난 적은 없고 레식을 같이 했었다. 첫 만남에 채리리타라는 말을 더듬어서 채리리에게 자신의 매력을 뽐냈다.
  • 고차비: 레식을 같이 했다. 김똘복이 시킨 "앙 기모띠"를 같이 해줌으로써 채리리의 쪽팔림을 같이 덜어줬다. 이 날 있었던 일 때문에 고차비를 착하다고 생각한다.
  • 중력: 레식에서 만났다. 중력의 특유 웃음소리로 채리리에게 웃음을 주었다.
  • 남봉: 레식에서 만났다. 첫 만남부터 "나 때는 말이야~"등의 말로 꼰대미를 보여주었다. 또한 애니를 안 본다는 채리리에게 "꺼져요"라고 얘기하면서 남봉의 애니 사랑을 보여줬다. 새옴과 채리리의 사운드에 "나 막판;;"이라며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방송 끄고 같이 레식하다가 자연스럽게 말을 놓게 되었다고 한다. 말을 놓은 후에 채리리에게 딜을 더 잘 넣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봄수: 레식에서 처음 만났다. 이후 채리리의 채팅방에서 가끔씩 출몰하는 걸 볼 수있다. 채리리 덕분에 레식 랭크가 브론즈까지 내려갔었다.
  • 코아: 임나은과의 배그 합방에서 처음 만났다. 첫 만남부터 코아에게 현란한 배그 실력을 보여주었다. 두 번째로 발로란트에서 만났는데, 전에 같이 배그한 것을 기억 못하고 있었다. 이후에 새벽 레식 내전에서 만났을 때는 채리리가 핑맨에게 깐족거리는 것을 보고 여기서 더 이상 친해지지 말아야겠다라고 말했다.
  • 짜누: 채리리가 팬이었다. 방송하면서 만나게 되어 레식, 배그, 공포게임 등을 같이하고 심지어 레식은 채리리가 일일 선생님으로 짜누를 가르쳤다. 채리리가 방송 시작한 이후로 처음 만난 인터넷 방송인이다. 짜누는 채리리의 현실 첫인상이 말괄량이 같았다고 하고, 채리리는 TV를 보는거 같았다고 한다. 채리리는 아직도 가끔 오버워치 APEX의 경기를 찾아본다고 한다.
  • 공파리파: 임새채와의 배그 합방에서 처음 만났다. 첫 만남부터 서로 말을 놓고, 호칭을 정해 어색하지 않게 합방을 하였다. 다른 사람들과 달리 채리리를 "어이 채씨~"라고 부른다. 채리리 3번째 오빠가 되었다.(첫 번째는 실프, 두 번째는 핑맨) 공파리파를 오빠라고 부르기로 했지만 합방이 진행되면서 점점 오빠 말고 공씨라고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망개: 오버워치에서 처음 만났다. 이후 꽃감이와 핑맨과의 합방에서 다시 만났고, 오버워치 프랜드라며 서로 말을 놓았다. 채리리가 발로란트를 시작하고, 망개가 레식 대회를 나가게 되면서 같이 게임하는 횟수가 늘었다. 채리리는 망개 놀리는 것을 재밌어 하지만 반대로 망개는 채혐이 가득 생긴다. 채혐 때문인지 크리스마스 이브에 채리리에게 신호등 치킨을 선물해주었다.채리리는 망개와 현실합방에서 1시간 늦어서 논란이 생김.
  • 미로씌: 레식 내전을 같이 한 적이 있으나 말을 섞지는 않았다.이후 레식 듀오를 하면서 말을 놓았고, 만난지 얼만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극딜을 잘 박는다. 백포블을 같이 했었고 채리리 채팅방에서 자주 볼 수있다. 유일하게 채리리가 디코 걸면 잘 받아주는 스트리머다.
  • 강지: 슈퍼피플 게임 합방을 같이 했다. 예전에 오버워치 내전을 같이 한 적이 있지만 둘 다 기억 못하는걸로 추정된다. 실프의 마음 속 0번째 여동생이라고 소개하였다. 채리리의 실프 정식 여동생 입국심사를 하며 기강을 잡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합방 끝에 가서 서로 말을 놓고 "리리야"하고 부른다. 첫 만남부터 서로 언니, 동생 하는 사이가 되었다. 강지 피셜 합방이 끝나고 실프의 여동생이어서 경쟁자이지만 또 본인의 동생이니까 잘 해주겠다고 하였다. 채리리가 화장실 간 사이에 귀엽다고 말했다.(언제까지 귀엽다고 생각할지....) 새로운 동생이 되자마자 스윗하게 챙겨주기도 하였다.
  • 너불: 레식 내전에서 여러번 만났다. 내전 중 채리리의 닉네임을 채리나라고 잘 못 말한 적이 있다. 채리리와의 첫만남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캐리 하신던가요!!!" 등의 스스럼 없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채리리 또한 굉장히 좋아했다;; 만난지 두 번째 됐을때 임새채의 무서움을 알게 되었다. 내전에서 새채가 붙어을 때 반쯤 죽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범퍼:채리리가 팬이다. 옵치에서 만났을 때는 팬이라는 말도 못하고 같이 열심히 게임을 했다. 이후에 실프, 강지와의 슈퍼피플 합방에서 범퍼의 팬이라고 밝혀졌다. 이를 듣고 나오는 범퍼의 굉장히 우쭐거리는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합방 후 서로 디코 친구가 되었다. 채리리가 크리스마스 기념 아무무 코스프레를 하고 디코를 걸었다. 범퍼 본인은 생각보다 똑같은 아무무 모습에 굉장히 감탄했지만, 채리리는 수치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이딴게 팬?)
  • 금사향:옵치를 같이 한 적이 있지만 서로 말을 섞지는 않았다. 이후 레식 내전에서 만나게 되었다. 이 때 채리리가 합방을 몇 분 안 남겨두고 랭겜을 돌려 야리돌림을 하는 모습을 볼 수있다. 내전 중 금사향과 같은 팀이 되면서 레식 현역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6. 여담

 

  • 초등학교 때 영어이름은 Julie다.
  • 싫어하는 음식은 보쌈, 두부, 족발 등이 있다.
  •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백예린이다.
  • 주변 지인들에게는 방밍아웃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가족들과 친한 친구들은 알고 있다고
  • 트게더에 휴방 공지를 올리긴 하지만, 가끔 변화구로 새벽에 방송을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 번 쉴 때는 제대로 쉬고 하는 것이 더 도움된다고 생각해 이제 변화구로 키는 새벽 방송은 찾아보기 힘들다.
  • 2021년 6월 7일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가 되었다.
  • 트위치 스트리머인 설백과 목소리가 유사하다. 길게 말하면 티가 나지만 짧게 말하면 처음 듣는 사람들은 헷갈려 한다. 4월 13일에 실프의 초대로 어몽어스 합방에 참여했고 이 때 설백과 처음 만났는데 채리리와 친분이 있는 실프를 제외하고는 채리리와 설백의 목소리를 헷갈려했다. 나중에는 채리리가 이를 역이용하여 조리돌림당하는 설백 대신 "제가 설백인데 저 임포스터 맞아요."라고 거짓 자백을하며 조리돌림의 절정을 보여줬다.
  • 방송 중에 화장실을 굉장히 많이 간다. 채또화라는 말이 있을 정도. 구독 이모티콘중에 채또화 이모티콘이 있다. 그 예로 실프와 김똘복과 합방했을 때 1시간 동안 3번 화장실을 갔었다.
  • 술을 마시면 운다. 오죽하면 도네받았다고 울정도.
  • 임새채 트리오 멤버가 모이면 안 그래도 높은 텐션이 감당하기 어려울 만큼 폭발하는데다 셋 다 쉴 새 없이 떠들어대는 통에 오디오가 빌 틈이 없어서 많은 스트리머들의 합방 기피대상이 되었다. 보통 컨텐츠 시작도 전에 탈주각을 잡으려 하거나 최대한 빠르게 합방을 끝낼 방법을 찾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합방 진행 중에는 높은 확률로 셋을 향한 쌍욕이 터진다(...). 주된 피해자는 핑맨과 김똘복.
  • 어깨가 넓다. 마스크캠방 때 본인의 갤럭시 탭을 보여주다가 넓이를 확인하려 한 건지 그걸 가슴에 갖다 대는데 어깨를 가리지 못 했고, 이에 어깨를 뒤로 젖혔지만 그래도 어깨를 다 가리지를 못 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기념 캠방에서 망토를 둘렀을 때도 어깨부분이 망토를 뚫을 것 같았다.
  • 울먹거리는 목소리가 아무무 목소리와 똑같다. 솜브라 성대모사도 잘한다.
  • 2022년 3월 14일에 링피트 방송을 진행했다. 1분 당 1만 5,000원으로 총 270만원이 모여 3시간 21분을 진행했다. 게임 내 운동 시간이 기준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진행할 때는 시간이 가산되지 않아 플레이타임은 6시간이 넘어갔다. 방송은 오후 9시에 시작해서 새벽 4시에 종료했다. 따까리단은 공포게임을 시키기 위한 협상테이블을 기대했는데 나중에 채리리는 "협상테이블을 기대했을텐데 내가 이정도로 도칸련입니다." 라는 명언을 남겼다.
  • 취미 방송이라는 말답게 현생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2022년 3월 12일 학회 면접을 봤으며, 3월 14일 발표가 났다. 결과를 불합격이지만, 일반적으로 스트리머를 하는 사람들이 공부에 집중하는 경우가 적은 것을 생각하면 놀라운 편. 이후 3월 19일에 연합동아리 면접을 봐서 합격했다.
  • 2022년 3월 20일 저스트댄스 방송을 진행하는 도중 임으로부터 방송 호스팅을 받아. 순간 시청자수가 6,000명을 돌파했다. 이후 무수한 난민들의 도네를 받으며 도네 리액션을 하면서 난민들의 개미털기를 진행했다. 본인은 갑자기 늘어난 시청자수가 너무 부끄러워서 빠른 방종을 시도했으나, 마지막으로 비빈 도네이션에 애교를 선보이고 방종했다.
  • 2022년 3월 26일 노래방 방송 중에 예전에 쌍수를 했다고 밝혔다.다만 지금은 풀렸다고. 들어간 가격이 컴퓨터 한대 가격이라 슬프다 카더라 투 컴이네.
  • 2022년 4월 2일 임새채핑의 마인크래프트 합방 중에 고열 증상을 보였다. 시작 전에도 고열 증세를 보여 저스트 채팅을 멈추고 잠깐 쉬러갈 정도로 몸 상태가 안좋았다. 혹시 몰라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해보니 음성이 나왔으나 이후 4월 3일에 다시 진단을 받으니 코로나19 양성이 나왔다. 이후 연속 휴방을 가졌다.

 

7. 논란

 

  • 너무 귀여워서 논란 (본인이 써달라고 하였다)
  • 트수에게 로드호그 닮았다고 하였다. (이것도 본인 써달라고 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