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성규 시흥광명교회/더쿠/김성균 탈모/구교환/나무위키/돼지의왕/콘서트/프로필 -총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2. 4. 23.
반응형

 생존정보의 최근 정보 

김성규

김성규
Kim Sung-kyu
배우김성규W화보
출생
1986년 1월 6일 (36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3cm
학력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 전공 / 학사)
데뷔
2011년 연극 '12인'
소속
사람엔터테인먼트

 

1. 소개

 

대한민국의 배우.
대학로에서 공연을 하다가 2013년에 연기에 빠져 본격적으로 연극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4년에 '기술자들'의 단역으로 영화에 데뷔했다.
이후 영화 터널의 단역을 거쳐서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흑룡파 보스인 장첸의 왼팔 역할인 양태 역으로 본인의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같은 조선족 캐릭터를 연기한 윤계상과 진선규가 너무 강렬해서 상대적으로 묻힌 것이지 김성규도 그들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 포스를 보여줬기 때문.
뒤이어 2019년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서 뛰어난 전투 능력에 미스테리한 느낌을 가진 '영신'을 연기하며 얼굴이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영화 악인전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더더욱 사람들에게 얼굴이 많이 알려지고 있다.

 

1.1. 영화

 

범죄도시 탐정: 리턴즈 악인전
범죄도시
조연
2017. 10. 3
강윤성 감독 / 양태 역
탐정: 리턴즈
조연
2018. 6. 13
이언희 감독 / 이대현 역
악인전
주연
2019. 5. 15
이원태 감독 / 강경호 역
범죄도시 탐정: 리턴즈 악인전
범죄도시
조연
2017. 10. 3
강윤성 감독 / 양태 역
탐정: 리턴즈
조연
2018. 6. 13
이언희 감독 / 이대현 역
악인전
주연
2019. 5. 15
이원태 감독 / 강경호 역

 


1.2.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9년
넷플릭스
킹덤
영신
조연
2020년
킹덤 2
tvN
반의반
강인욱
주연
2021년
쿠팡플레이
어느 날
도지태
 
2022년
TVING
돼지의 왕
정종석
주연

 

1.3. 연극

 

상연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1년
12인
8번 배심원
 
2013년
Ctrl A씨(28)
A씨
 
2015~2016년
오래된 미래
둘째
 
2016~2017년
플라나리아
남자
 

 

2. 수상

 

수상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21년
제40회 황금촬영상
신인남우상
악인전

 


3. 이야기들

 

    • 연극을 꾸준히 해왔기 때문인지 필모가 많지 않음에도 연기력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다. 그 덕에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으로부터 “메소드 배우”라는 별명을 얻었다. 연기력에 대하여 천부적인 재능 혹은 타고난 부분이 아닌 노력에 의한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그 말을 증명하듯 각종 인터뷰를 보면 배역에 대한 탐구와 연구에 공을 들이고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다만 엄밀히 말해 촬영장 모습을 보건대 진짜 의미의 메소드 연기를 하는 배우는 아니다.
    • 배역마다 이미지가 크게 다른데다 아직 얼굴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김성규의 이전 출연작들을 보고 놀라는 사람이 많다. 특히 악인전을 보고난 후, 완전 신인인줄 알고 찾아봤다가 범죄도시의 양태 혹은 킹덤의 영신과 동일인물이란걸 알고서 놀라는 사람이 많았다. 그리고 범죄도시의 양태, 킹덤의 영신, 악인전의 강경호 역은 전부 까맣고 피폐한 역이었던데 비해 반의반에서는 처음으로 하얗고 곱상한 외모로 나왔기 때문에 동일인물이 맞냐며 또 놀라는 사람이 많았다. 1 2 3
    • 킹덤에서 정말 많이 뛰어다니는데, 학창시절 100m 달리기 기록이 12~13초라고 한다.
    • 킹덤 촬영을 끝낸 후 산티아고 순례길을 갔는데 가기 이틀 전에 영화 악인전 오디션을 봤고 순례길을 걷던 중 합격 연락을 받았다. 원래 여행 계획은 두 달이었는데, 영화 촬영을 위해 한 달도 채 못걷고 돌아왔다고 한다.
    • 드라마 반의반에서 피아니스트 강인욱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촬영하기 두 달 전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그 전까지는 한번도 피아노를 쳐본 적이 없다고 한다. 피아노를 배운지 얼마 안된 것 치곤 곧 잘 친다. 동료배우의 말에 따르면, 현장에서 대기하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피아노 소리가 들려서 피아노 음악 cd를 틀어놓은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김성규가 직접 치고 있었다는 사실에 매우 대단하다 생각했다고 한다.
    • 두 마리의 고양이를 키운다. 한 마리는 드니로 길거리 출신이며, 다른 한 마리는 라방으로 보호소 출신이다. 참고로 드니와 라방의 이름은 자신이 좋아하는 프랑스 출신 배우 드니라방의 이름에서 따왔다고한다.
    • 강렬하게 생긴 비주얼과 다르게 마카롱, 케이크 등 달달한 디저트 종류를 좋아한다. 또한 본인 스스로를 보기와는 다르게 걱정과 생각이 많고 여리고 순하며, 낯을 가리고 소심한 면도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한다.
    • 고등학교 시절 3년 내내 댄스동아리 활동을 하며 춤을 췄으며 춤을 업으로 삼기위해 백댄서를 준비하기도 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그 동아리 선배의 뮤지컬 공연을 보러 갔다가 연기에 흥미가 생겨 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여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 연극배우로 활동하던 시기에는 공연과 아르바이트를 반복하는 일상이었다고 한다. 생계유지를 위해, 공연을 한 번 마치고 나면 단기아르바이트를 주로 했는데 백화점 푸드코너 판촉 아르바이트, 논현동 햄버거집 아르바이트, 도시락 가게에서 도시락 만들기, 가구 옮기는 일, 무대 설치 등 다양한 일을 했다. 좋은 발성 덕택에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백화점에서는 직원 제의도 받았다고.
  • 파주에서 07년부터 약 2년간 육군현역으로 복무하였다.
  • 영화 주/조연 참여한 이래로 단 2번만에 칸 영화제 초청을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