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박신혜 [최태준/결혼/임신/출산/프로필]

by 생생생존정보 2022. 6. 1.
반응형

 생존정보의 최근 정보 

박신혜

박신혜
朴信惠 | Park Shin Hye
출생
1990년 2월 18일 (32세)
광주직할시 서구 양림동
(現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8cm, A형, 왼손잡이
가족
아버지 박현종, 어머니 조미숙
오빠 박신원(1988년생)
배우자 최태준(2022년 1월 22일 결혼 ~ 현재)
아들(2022년 5월 31일생)
반려동물
반려견 봉지, 노리
반려묘 해리, 달이, 쵸코, 칸
학력
광주학강초등학교 (졸업)
영파여자중학교 (졸업)
영파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 학사)
종교
개신교(예장합동)
데뷔
2003년 이승환 MV '꽃'
데뷔일로부터 +7021일
소속사
 
MBTI
INFJ

1. 소개

 

“‘잘 자란 명품 아역’의 대표적인 예 그리고 한류 퀸”ㅡ 스포츠서울대한민국의 배우.
2003년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꽃'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후 2003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아역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하면서 성인배우로 잘 안착한 잘 자란 아역의 정석을 보여줘 온 연기자로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하는 대표적인 여배우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특히 특유의 눈망울과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발랄한 매력으로 그동안 ‘청춘물’에 강한 면모를 보여왔습니다.
또한 국내 여배우 최초로 아시아 투어에 나선 여배우이기도 합니다.

 

1.1. 2003년~2008년

 

▲ MV 이승환 '꽃' 中1990년 2월 광주에서 태어나 성장한 박신혜는 어린 시절부터 무용부터 서핑까지 온갖 야외활동과 운동을 좋아했고, 그 중에서도 춤과 노래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릴 때 꿈은 연예계와는 전혀 관계가 없었고, 6살 즈음 집에 도둑이 들어 어머니 지갑에 있던  꽤 많은 돈을 훔쳐 가는 일이 생긴 후부터 경찰의 꿈을 꾸게 됐다고 합니다.
특히 그녀의 가족은 5대째 독실한 기독교 집안으로, 가족들과 다니던 교회에 유독 가수 이승환의 팬인 선생님들이 많았는데 어느 날은 어린 시절 모습을 남겨두기 위해 동네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었고, 이 사진을 본 교회 선생님들이 이승환이 운영하는 회사인 드림팩토리 클럽에서 공고한 뮤직비디오 배우 오디션에 사진을 보내버린 것.
결과는 오디션에서는 떨어졌지만 이후 회사에서 따로 연락이 왔고, 다음 앨범인 '꽃'의 뮤직비디오에서 주인공을 맡으며, 드림팩토리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 드라마 '천국의 계단' 中그리고 사실 목표가 가수 데뷔였기 때문에 그녀는 노래와 춤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춤은 되는데 어리다보니 노래를 부를 때 감정표현에 미숙했고 표현력을 기르기 위해 연기수업을 받게 됐는데 당시 선생님은 오히려 연기가 더 소질이 있다고 말했고, 우연히 본 오디션인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최지우 아역인 어린 한정서 역할에 합격하며 브라운관에 데뷔하게 됐습니다.
이를 계기로, 본래 가수로 나갈 예정이었으나 연기자로 방향을 선회하였습니다.
박신혜는 청초하고 순수한 이미지와 첫 연기라고 생각되지 않는 남다른 아우라로 아역임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초반 시청자들을 몰입시키는 연기 역량을 드러냈고, 여기서 단번에 눈도장을 찍으며 포텐이 터지면서 본격적인 배우의 행보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드라마 관계자들에게 가수로 데뷔하는 걸 목표로 하기보다는 연기자 활동을 하는 것을 권유받았던 듯합니다.
이 작품으로 처음 해외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고, 지금의 한류 스타 박신혜의 밑거름이 됐습니다.
특히 극중 의붓엄마 태미라(이휘향 분)에게 뺨을 맞고 눈물을 뚝뚝 흘리는 장면은 지금도 회자되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천국의 계단 전설의 박신혜 뺨 맞는 장면 이후 2004년에 들어서 단막극과 시트콤을 오가며 내공을 다져가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 나갔고, 특이점이라면 그 누구의 아역이 아닌 자신의 나이에 맞는 역할을 주로 맡아왔습니다.
▲ 드라마 '천국의 나무' 中이장수 PD의 '천국 시리즈' 속편격인 《천국의 나무》에서 여주인공으로 전격 발탁되어 비극적인 사랑에 빠지는 청순가련한 여주인공을, 《서울 1945》에서는 구리 광산 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동생을 구하다 죽은 비운의 소녀를 연기하는 등 10대 여배우로서 누구보다 활발하게 활동하며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여담으로 '천국의 나무'에서 재일교포 아버지와 일본 여자 사이에서 태어난 하나 역을 맡아 주로 일본어로 대사를 하면서 한국어를 더듬더듬하는 척 해야 하는 어려운 역할을 소화해야만 했지만 다행히도 평소 일본어에 관심이 많아 촬영에 들어가기 전부터 배우고 있었고 함께 출연하는 일본 배우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오히려 한국어를 더듬더듬해야 하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재미있게 촬영을 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잘해주세요.
연기한 걸 직접 한 번 봐야하는데…우리나라 배우들이 자질이 정말 뛰어나다는 걸 신혜를 보면 느낄 수 있어요.
비록 신인이지만 잘 할 것으로 봐요.
《천국의 계단》, 《천국의 나무》 이장수 감독2006년 4월 27일, 개봉된 영화 《도마뱀》으로 스크린 데뷔를 하였고, MBC 예능 '환상의 짝꿍' MC로도 활약하였습니다.
▲ 드라마 '깍두기' 中2007년에는 MBC 드라마 《궁S》를 통해 주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흥행과 연을 맺지 못했고, 드라마는 4.
7%라는 저조한 시청률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어 2008년에는 《깍두기》로 첫 주말드라마에 출연.
씩씩한 업둥이 여주인공을 연기했습니다.
훗날 고두심은 2020년 한 방송에서 당시 극중 자신의 딸로 열연했던 박신혜를 가장 인상 깊은 배우로 꼽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이승환의 드림팩토리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회사 문을 닫아야 할 위기에 처하게 되었고, 박신혜는 “이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라는 걱정에 눈물을 펑펑 쏟았다고 합니다.
결국 이승환이 박신혜를 위해 새로 옮길 만한 소속사를 먼저 알아본 뒤, 아무런 조건 없이 계약을 해지하면서 드림팩토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승환이 밝히길 당시 성행했던 좋지 않은 관행을 피하면서 가요계에서 점점 도태되었다고 합니다.
또 인디 밴드의 활동을 돕기도 했으나 애초에 수익적으로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니었고, 캐릭터 사업 부서 등이 실패하는 등의 일도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배우 육성에도 한계가 왔고 이 당시 이승환 본인도 드림팩토리 자체를 휴업하고 오드뮤직으로 이적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후 이승환은 다시 드림팩토리 클럽으로 돌아와 1인 기획사로서 드림팩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뢰와 배려로 맺어진 이승환과의 관계는 현재까지도 돈독해서, 이승환의 공연 때마다 박신혜가 등장하여 신나게 놀고 가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박신혜도 이젠 연기자로 자리잡은 지 오래이고 이승환도 딱히 드림팩토리를 이전의 종합기획사로 전환할 생각은 없는 듯 하니, 친분과는 별도로 박신혜가 드림팩토리로 돌아갈 가능성은 별로 없습니다.

 

1.2. 2009년~2014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촬영 당시의 남장여자컨셉
고미남
▲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中

 

1.3. 2015년~2019년

 

 

1.4. 2020년~현재

 

▲ 영화 '살아있다' 中'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종영 이후 잠시 휴식을 가진 박신혜는 이후 영화 《살아있다》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간 특유의 당당하고 밝은 매력의 캐릭터를 연기해 온 그녀는 극중 극한의 상황을 직시하고 당차게 자신만의 생존기술을 만들어가는 생존자 김유빈 역할을 맡아, 한층 성숙한 연기변신을 선보였습니다.
개봉을 앞두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상황이 좋진 못했으나 관객들에 좋은 반응을 얻어내며 최종 관객수 190만 명의 성적을 거두며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이후엔 OTT 서비스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어 한국 작품 중 역대 처음으로 넷플릭스 전세계 35개국 1위,미국 차트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1 2영화 "'살아있다'보다 먼저 찍었고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촬영이 끝날 때쯤에 이 시나리오를 받았습니다.
사실 제가 한 번 거절했던 작품입니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다음 작품을 바로 준비하기가 버거웠다.
하지만 영화사 대표님께서 다시 생각해달라고 했습니다.
이충현 감독님의 '몸값'을 너무 재밌게 봤고 감독님의 아이디어와 소재가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만났던 감독님들과는 또 다른 새로움을 느꼈고 그래서 시나리오를 다시 읽고 선택하게 됐습니다.
ㅡ 《살아있다》 출연 계기에 대해유빈을 현실의 캐릭터로 갖고 온 것은 박신혜 배우다.
특히 그녀의 무한한 잠재력과 의외성이 유빈과 정말 맞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배우의 기존 이미지와 유빈의 캐릭터가 충돌해 전형성을 깰 때 우리의 유빈이 현실감 있는 캐릭터로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고, 그 깊이감과 저돌적인 액션에서 오는 의외성 역시 박신혜 씨가 작품에서 여지없이 보여줬습니다.
ㅡ 《살아있다》 조일형 감독이어서 11월 27일 영화 《콜》이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가 됐습니다.
'콜'은 원래 2020년 3월 개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개봉이 무기한 연기됐다가 넷플릭스 행이 결정된 것.
그 후 2021년 9월 1일에 ‘넷플릭스를 CGV하다’라는 이름의 기획 하에 CGV에서 극장 상영되었습니다.
▲ 영화 '콜' 中박신혜는 극중 20년 전, 같은 집에 살고 있는 영숙(전종서 분)과 우연히 전화 한 통으로 연결된 뒤 과거를 바꾸려는 인물인 서연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영화 속에서 그녀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따른 헤어스타일이나, 의상 스타일 등 외적인 변신은 물론 과감한 아파트 활강과 좀비떼와의 아찔한 몸싸움 등을 선보이며 액션 연기까지 완벽하게 표현해 냈습니다.
이런 몸을 아끼지 않은 투혼에 현장에서는 왜 지금껏 안 했냐며 칭찬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사실 서연 캐릭터 굉장히 어려운데 박신혜 배우가 입체적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영화평 가운데서도 박신혜가 새로운 영역을 보여줬다, 새로운 도전을 했다는 평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박신혜 배우와 의논을 많이 하고 공을 들였던 시간들이 생각났습니다.
ㅡ 《콜》 이충현 감독2021년 JTBC 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에서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 한태술(조승우 분)을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 강서해 역을 맡아 약 2년여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했습니다.

 

2. 인터뷰

 

고미남 캐릭터가 저랑 가장 많이 닮았어요.
그중 밝은 성격은 고미남의 모습 뿐만 아니라 실제 제 모습이기도 해주세요.
밝은 성격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반감을 살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많이 오버스럽지는 않았어요.
어렸을때부터 자유분방하게 지내는 성격이에요.
밖에서 뛰어놀면서 컸죠.
그래서 해보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다 하려 해주세요.
야구의 경우, 개인적으로 기아 타이거즈 팬인데 좋아해서 응원하러 야구장에도 자주 가고요.
올해는 세번 밖에 못갔는데 주위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타입이 아니라 모자도 안쓰고 갈때도 많아요.
2010.
09.
04 마이데일리 인터뷰 中어릴 땐 누군가 제 춤이나 노래, 연기에 반응해 주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사람들이 알아본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였어요.
하지만 이제 감사한 일이라는 걸 알아요.
연기를 일이라고 생각하면 정말 못 할 것 같아요.
좋아서 하는 일이니까요.
앞으론 액션 연기에도, 멜로에도 도전하고 싶어요.
2013.
01.
31 조이뉴스24 인터뷰 中Q.
 유독 꽃미남 복이 많은 배우라는 질문에 대해의도한 건 아니었는데 제가 운이 좋은가 봐요.
여자 시청자의 판타지를 만드는 작품이 많고 아무래도 제 나이가 그런 역할이 주어지기 쉬운 나이기도 해서 그런 거겠죠.
Q.
어린 시절부터 연기를 시작했음에도 '스타병'에 걸리지 않고 대중들의 좋은 평가를 이어온 비결에 대해제가 '드림팩토리클럽'에 소속돼 있었는데, 공장장님(이승환)도 '특별한 스케줄이 아닐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면서 '매니저 없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제가 엇나가지 않게 하려고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셨죠.
부모님도 제가 조금이라도 징징대면 '그래? 그럼 짐 싸.
우리가 하라고 한 게 아니잖니? 네가 하겠다고 했잖아'라고 하셨어요.
일찌감치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생활할 수 있게요.
이동할 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했고, 누구보다 평범하고 건강하게 사춘기를 보낸 것 같아요.
2013.
02.
퍼스트룩 인터뷰 中어릴 때부터 일을 하다가 성인이 된 후 행동을 할 때마다 두려운 마음이 들었어요.
'내가 잘못하면 어쩌지'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도 어려워했고요.
독미를 연기하고 난 후 자신감을 갇게 됐죠.
좋지 않은 일을 겪거나 기사에 달린 악플을 봐도 '내가 아니면 됐지.
그래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라는 마음으로 넘길 수 있게 됐어요.
독미는 저에게 정말 좋은 친구예요.
2013.
03.
19 TV리포트 인터뷰 中이미지 변신을 하기보다는 스크린 안에서도 어색하지 않은 배우이고 싶다.
나에게 <침묵>은 '스크린 적응기'인 것 같습니다.
아역에서 성인 역할을 맡았을 때도 '잘 넘어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 출연을 동시에 했을 때 '경계를 넘나드는 친구구나'라는 평이 받고 싶다.
딱 5분 주목받는 것으로 시작했다면 점점 시간을 늘려가고 싶은 겁니다.
배우라면 스크린 안에서 두 시간을 꽉 채우고 싶은 욕망이 누구나 있을 겁니다.
두 시간을 꽉 채울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2017.
11.
04 오마이뉴스 인터뷰 中물론 후회되고 반성하는 부분도 많죠.
하지만 그때가 있었기에 더 전진할 수 있었어요.
한편으로는 그 시절을 잘 견뎌와 뿌듯하기도 하고요.
아역 배우 타이틀은 자연스럽게 벗어난 듯해주세요.
이제 절 정변의 케이스에도 안 넣어주시더라고요, 섭섭하게(웃음).
그러면서 배운 건 욕심 낸다고, 아등바등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는 거죠.
다 자연스러운 흐름이 있더라고요.
지금 주어진 일을 하다 보면 모든 건 자연스럽게 흘러가니 그저 전 매 순간 주어진 길을 잘 걸어가야죠.
2017.
11.
05 뉴스핌 인터뷰 中30대가 되니 조금은 여유로워진 느낌이 들어요.
작품 선택에서도 그렇고, 현장에서도 확실히 달라진 거 같아요.
조금 더 유연해지고, 감독님과 캐릭터나 신의 상황에 대화를 나누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게 자연스러워지지 않았나 생각해주세요.
물론 긴장하고 어렵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는 순간도 있지만, 어렸을 때보다는 더 편해진 거 같아요.
2020.
07.
04 CBS노컷뉴스 인터뷰 中지금까지 다양한 장르를 하고 싶어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나 '살아있다' 등에 출연했습니다.
30대가 되고 나니 조금 더 진솔한 30대 여자의 모습을 담은 영화나 드라마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가족 간의 이야기라든지, 친구가 될 수도 있고, 애인이 될 수도 있고.
지금 제가 살면서 느끼는 이 감정이 20대와는 또 다르기 때문에 이 감정을 담아낼 수 있는 작품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
11.
24 뉴스엔 인터뷰 中.

 

3. 주변의 평가

 

    • 백성현 (배우) - 천국의 계단, 닥터스
    • 김윤혜 (배우) - 넌 내게 반했어
    • 김우빈 (배우) - 상속자들
    • 이종석 (배우) - 피노키오
    • 윤균상 (배우) - 피노키오, 닥터스
    • 김영광 (배우) - 피노키오
    • 나영석 (PD) - 삼시세끼
    • 진짜 박신혜 씨는 '신인류'다. 촬영 전에는 사실 젊은 여배우다 보니 예민하고 까다로우면 어쩌나 걱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시원 털털하더라. 행동도 거침없고 하고 싶은 걸 다 하면서도 예의와 정도를 기가 막히게 지키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런 모습에 반해 결국 정선 편 마지막 편에 한번 더 모시게 된 겁니다.
    • 고수 (배우) - 상의원
    • 하지영 (리포터) - 한밤의 TV연예
    • 박신혜 씨요. 당시에 인터뷰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 드라마 ‘피노키오’ 촬영장이었던 것 같은데. 그때 너무 바빴고 현장도 복잡했고요. 이종석씨를 데리고 와서 인터뷰를 해주더라고요. 신경을 잘 써주더라고요.
    • 김영애 (배우) - 닥터스
    • 김래원 (배우) - 닥터스
    • 문지인 (배우) - 닥터스
    • 표예진 (배우) - 닥터스
    • 김강현 (배우) - 닥터스
    • 이수경 (배우) - 침묵
    • 최민식 (배우) - 침묵
    • 유아인 (배우) - 살아있다
    •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공감대보다 박신혜에게서 느껴지는 경험치 같은 것들이 있었습니다. 촬영 중 가장 놀라웠던 순간이, 의견을 강하게 피력하고 힘있게 주장을 펼치며 자신의 인물을 만들어가더라. 함께 하는 장면이지만 끌려가지 않습니다. 누가 이기고 지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그 모습이 정말 반가웠다. 창작의 현장에서는 져주는 사람이 아니라 함께 토론할 사람이 훨씬 반갑다. 박신혜에게는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애착과 책임감이 느껴졌습니다. 틀림없이 내공이 필요한 일입니다. 10대에 데뷔해 오래 일하면서 자기 자신으로서 현장에서 존재하는 방법을 아는 것 같았습니다. '저런 배우가 되기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렸을까. 그런 시간을 버텨왔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이충현 (감독) - 콜
  • 전종서 (배우) - 콜

 

3.1. 영화

 

도마뱀(영화) 전설의 고향(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  
도마뱀
조연
2006. 4. 27
황인호 감독 / 변자 역
전설의 고향
주연
2007. 5. 23
김지환 감독 / 소연, 효진, 소복녀 역
시라노;연애 조작단
주연
2010. 9. 16
김현석 감독 / 민영 역
7번방의 선물
주연
2013. 1. 23
이환경 감독 / 큰 이예승 역
상의원 뷰티 인사이드 형(영화) 침묵(영화)
상의원
주연
2014. 12. 24
이원석 감독 / 왕비 역
뷰티 인사이드
주연
2015. 8. 20
백종열 감독 / 우진43 역
주연
2016. 11. 23
권수경 감독 / 이수현 역
침묵
주연
2017. 11. 2
정지우 감독 / 최희정 역
살아있다 콜(영화)    
#살아있다
주연
2020. 6. 24
조일형 감독 / 김유빈 역
주연
2020. 11. 27
이충현 감독 / 김서연 역
   
도마뱀(영화) 전설의 고향(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  
도마뱀
조연
2006. 4. 27
황인호 감독 / 변자 역
전설의 고향
주연
2007. 5. 23
김지환 감독 / 소연, 효진, 소복녀 역
시라노;연애 조작단
주연
2010. 9. 16
김현석 감독 / 민영 역
7번방의 선물
주연
2013. 1. 23
이환경 감독 / 큰 이예승 역
상의원 뷰티 인사이드 형(영화) 침묵(영화)
상의원
주연
2014. 12. 24
이원석 감독 / 왕비 역
뷰티 인사이드
주연
2015. 8. 20
백종열 감독 / 우진43 역
주연
2016. 11. 23
권수경 감독 / 이수현 역
침묵
주연
2017. 11. 2
정지우 감독 / 최희정 역
살아있다 콜(영화)    
#살아있다
주연
2020. 6. 24
조일형 감독 / 김유빈 역
주연
2020. 11. 27
이충현 감독 / 김서연 역
   

 

3.2. 드라마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03년 ~ 2004년
SBS
천국의 계단
한정서
최지우 아역
MBC
논스톱4
과외학생
특별출연
2004년
MBC 베스트극장 - 베리메리크리스마스
시은
조연
KBS 2TV
드라마시티 - 첫 차를 기다리며
영란
김예령 아역
2004년 ~ 2005년
SBS
혼자가 아니야
안신혜
조연
2005년
KBS 2TV
새 아빠는 스물아홉
송다인
주연
SBS
귀엽거나 미치거나
박신혜
MBC
MBC 베스트극장 - 어느 멋진 날
희경
조연
KBS 2TV
드라마시티 - 키다리 아저씨
석영
주연
2006년
KBS 1TV
서울 1945
최금희
조연
SBS
천국의 나무
하나
주연
MBC
레인보우 로망스
당돌한 여고생
특별출연
2007년
궁S
신세령
주연
KBS 2TV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몇 가지 질문
현지
조연
2007년 ~ 2008년
MBC
깍두기
장사야
주연
2008년
SBS
비천무
아리수
조연
2009년
미남이시네요
고미녀 / 고미남
주연
2009년 ~ 2010년
MBC
지붕뚫고 하이킥
정해리
특별출연
2010년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고미녀
특별출연
2011년
MBC
넌 내게 반했어
이규원
주연
민간전민 텔레비전
선풍관가
샤오즈
 
2012년
KBS 2TV
드라마 스페셜 - 걱정 마세요, 귀신입니다
연화
주연
SBS
드라마의 제왕
여배우
특별출연
2013년
tvN
이웃집 꽃미남
고독미
주연
민간전민 텔레비전
원래시미남
DMB보는 소녀
특별출연
SBS
상속자들
차은상
주연
2014년 ~ 2015년
피노키오
최인하
2016년
딴따라
박 대리
특별출연
닥터스
유혜정
주연
Sohu logo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아르바이트생 최인하
특별출연
2017년
SBS
사랑의 온도
톱스타 유혜정
특별출연
2018년 ~ 2019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정희주
주연
2021년
JTBC
시지프스: the myth
강서해

 

3.3. 방송

 

출연 날짜
방송사/플랫폼
프로그램
비고
2005년
  SBS
SBS 인기가요
VJ
2007년
5월 13일
KBS 2TV
해피선데이 - 준비됐어요
 
5월 18일
MBC
놀러와
144회
5월 27일
KBS 2TV
비타민
194회
7월 1일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행
내레이션
7월 10일 ~ 7월 17일
KBS 2TV
상상플러스
137 ~ 138회
7월 14일
MBC
찾아라! 맛있는 TV
 
7월 19일
KBS 2TV
해피투게더 - 도전 암기송
 
9월 15일
MBC
만원의 행복
이홍기김신영

특별출연
10월 20일
신동서현진

특별출연
2008년
1월 13일
MBC
일밤 - 불가능은 없다
 
5월 11일
SBS
일요일이 좋다
 
6월 2일
더 스타쇼 - 이승환 편
특별출연
2009년
7월 24일
올리브(CJ E&M)
박신혜 인 뉴칼레도니아, Take It Paradise!!
1부작
11월 6일
스타일 매거진 2009
 
12월 19일
MBC
세바퀴
목소리 출연

유이 전화연결
12월 26일
KBS 2TV
사랑의 리퀘스트
 
2010년
2월 6일
KBS 2TV
사랑의 리퀘스트
 
2월 14일
MBC
일밤 - 단비
11회
3월 13일 ~ 3월 20일
SBS MTV
Girls On Top 시즌 2
 
9월 6일
MBC
놀러와
305회
9월 9일
KBS 2TV
해피투게더 3
163회
2011년
3월 1일
KBS 2TV
김승우의 승승장구
주상욱

특별출연(몰래온 손님 코너)
10월 15일
MBC
2011 세계 식량의 날 특집 MBC-기아대책 나눔 캠페인 '스탑 헝거'
 
2012년
2월 24일 ~ 5월 5일
MBC M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시즌1
고정출연

with 윤건
5월 11일
올리브(CJ E&M)
It City 박신혜의 Healing Trip
1부작
11월 18일 ~ 11월 25일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
120, 121회

with 이승기
12월 18일 ~ 12월 25일
강심장
159 ~ 160회
12월 24일
tvN
현장토크쇼 택시
270회
2013년
5월 5일
XTM
탑기어 코리아 4
2회
7월 20일 ~ 8월 10일
ONSTYLE
포토 캠핑로그
4부작

with 박세영
10월 6일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
166회

with 최진혁, 김우빈
2014년
3월 2일
KBS 2TV
1박 2일 시즌3
5대 모닝엔젤

335회
3월 29일

6월 14일
MBC
무한도전
374, 383회
2015년
2월 17일

6월 2일
SBS
썸남썸녀
VCR 출연

6회
4월 25일
SBS Plus
패션왕 비밀의 상자
특별출연
5월 22일 ~ 5월 29일
tvN
삼시세끼
2, 3회
8월 28일 ~ 9월 4일
16, 17회(재출연)
2016년
6월 19일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
304회

with 이성경, 윤균상, 김민석
2017년
11월 10일
V LIVE
배우 What수다
<박신혜>편
2018년
4월 6일 ~ 6월 8일
tvN
숲속의 작은 집
10부작
2020년
1월 6일 ~ 1월 30일
MBC
휴머니멀
5부작 다큐멘터리
3월 7일
JTBC
아는형님
220회

 

3.4. 진행(MC)

 

출연 날짜
방송사
프로그램
비고
2007년
5월 20일 ~ 2008년 7월 6일
MBC
환상의 짝꿍
with 김제동, 오상진
2009년
12월 16일
MBC M
멜론 뮤직 어워드
with 장근석
12월 29일
SBS
2009 SBS 가요대전
with 김희철, 정용화
2011년
10월 3일
 
한류드림콘서트
with 택연민호
10월 14일
 
중앙대학교 개교 94주년 기념 4D ART SHOW
with 류덕환
11월 1일
SBS
K팝 컬렉션 인 오키나와
with 이승기
11월 24일
MBC M
멜론 뮤직 어워드
with 이특, 윤두준
2014년
12월 31일
SBS
SBS 연기대상
with 이휘재, 박서준

 

3.5. 라디오

 

출연 날짜
방송사
프로그램
비고
2006년
7월 28일
SBS 러브FM
노홍철의 기쁜우리 젊은날
 
7월 28일
MBC 표준FM
옥주현의 별이 빛나는 밤에
 
2007년
6월 7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2010년
8월 2일 ~ 8월 4일
KBS 2FM
나르샤의 볼륨을 높여요
임시 DJ
2011년
3월 30일
MBC FM4U
푸른밤, 정엽입니다
 
2016년
10월 17일
KBS 2FM
이홍기의 키스 더 라디오
보이는 라디오
2020년
1월 6일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3.6. 뮤직비디오

 

발표 연도
가수
제목
비고
2003년
이승환
데뷔작

 
2004년
포츈쿠키 (Fortune Cookie)
페이크 러브송 (Fake Love Song)
 
이승환
물어 본다
 
마지막 인사
 
2006년
김종국
편지
 
2007년
이승환
건전화합가요
 
2008년
45rpm
새침떼기
 
2009년
태군
Call Me
 
Super Star
 
2012년
이승기
연애시대
 
친구잖아
 
2013년
소지섭
소풍 (Feat. 윤하)
 
지우개 (Feat. Mellow)
 
눈금자 (Feat. 테이커스)
 
6시...운동장
 
2015년
이홍기
눈치 없이
 
2017년
정준일
바램
 

 

3.7. 팬미팅

 

※ 출연한 작품이나, 광고한 상품의 프로모션 일환의 팬미팅을 제외한 단독 팬미팅만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날짜국가도시제목장소비고2012년2월 18일서울2012 박신혜 생일파티 팬미팅일지아트홀2월 24일도쿄City of Angel, Angel's BirthZepp Tokyo2013년2월 17일서울2013 박신혜 생일파티 팬미팅중랑구민체육센터 종합체육관3월 16일마닐라2013 PARK SHIN HAE ASIA TOUR: KISS OF ANGELSTAR THEATER3월 24일도쿄Zepp Tokyo5월 18일상하이운봉극장6월 29일방콕싸얌 파와라이 로얄그랜드 극장12월 21일도쿄박신혜의 특별한 선물샹그릴라 호텔2014년5월 1일뉴욕2014 PARK SHIN HYE WORLD TOUR: STORY OF ANGELTBA7월 19일오사카텐진홀7월 20일도쿄야마노홀7월 26일상하이인터내셔널 패션 센터8월 2일충칭Chongqing People's Auditorium8월 3일심천Poly Theatre8월 9일창사Hunan Great Theater8월 10일베이징Mastercard Center9월 14일타이페이Att Show Box9월 23일방콕Siam Pavalai Royal Grand Theater2015년2월 14일서울2015 박신혜 생일파티 팬미팅베어홀3월 15일도쿄2015 PARK SHIN HAE ASIA TOUR: DREAMS OF ANGEL시나가와 프린스 호텔 클럽(2회 공연)3월 28일상하이센트럴 시에터6월 13일홍콩WTC more mall8월 16일타이페이Att Show Box8월 29일심천Poly Theatre9월 12일성도Chengdu Eastern Suburb Memory2017년6월 10일홍콩2017 PARK SHIN HAE ASIA TOUR: FLOWERWTC more mall7월 1일타이페이Att Show Box7월 28일마닐라ARANETA COLISEUM2019년5월 11일도쿄2019 박신혜 팬미팅 야마노 홀12월 8일서울YES24 LIVE HALL.

 

3.7.1. 광고모델

 

2000년대
포카리스웨트(2004)
에뛰드(2009)
2010년대
비자카드(2014)
밀레(2015)
스와로브스키(2016)
마몽드(2017)
(2018)
알레르망(2019)
2020년대
좋은느낌(2021)
까스텔바작(2021)

 

3.7.2. 홍보대사

 

연도
기업/기관
직함
비고
2009년
SICAF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9
홍보대사
#
2010년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JIFF)
홍보대사
with 송중기

#1
#2
2011년 ~ 2015년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KFHI)
홍보대사
with 윤시윤

#1
#2
2012년
제49회 대종상영화제
홍보대사
with 주상욱

#1
#2
2013년 ~ 2014년
특허청 위조상품 유통근절 캠페인
홍보대사
#
2014년
중앙대학교
홍보대사
#
2015년 ~ 2018년
CHANEL
샤넬 한국 뮤즈, 앰배서더
 
2019년 ~ 2020년
VALENTINO
발렌티노 한국 뮤즈
 

 

3.8. 싱글

 

발매일
표지
음반명
곡명
비고
2014년
4월 1일
 
팔베개
디지털 싱글
팔베개
 
6월 11일
 
My Dear (꽃)
디지털 싱글
My Dear (꽃) (Feat. 용준형 of 하이라이트)
 

 

3.9. OST

 

발매일
표지
음반명
곡명
비고
2009년
10월 14일
 
SBS 미남이시네요 OST
OST
말도 없이

Lovely Day
 
2010년
9월 7일
 
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 OST
OST
당신이었군요 (with 이민정)
 
2011년
6월 3일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OST
OST
웃으면서 나를 응원해 (이랑내레이션)

우주에서 (철수내레이션) (with 송창의)
 
6월 29일
 
MBC 넌 내게 반했어 OST Part 1
OST
사랑하게 되는 날
 
2013년
2월 4일
 
tvN 이웃집 꽃미남 OST Part 4
OST
새까맣게
 
11월 7일
 
SBS 상속자들 OST Part 5
OST
Story
 
2014년
12월 11일
 
SBS 피노키오 OST Part 4
OST
사랑은 눈처럼
 
12월 31일
 
KBS 드라마 스페셜 걱정마세요, 귀신입니다 OST
OST
기억이란 사랑보다
 

 

3.10. 기타 참여

 

발매일
표지
음반명
곡명
비고
2008년
4월 21일
 
이승환

몽롱 (Monglong) (Repackage)
Repackage
징글 Ha-Day (Feat. 45RPM, 박신혜)
 
2010년
5월 26일
 
이승환

Dreamizer
정규
Wonderful Day (Feat. 박신혜)
 
2013년
11월 15일
 
스탠딩 에그

Dreamizer
디지털 싱글
넌 이별 난 아직 (Feat. 박신혜)
 
2015년
2월 4일
 
솔튼페이퍼

완벽해요
디지털 싱글
완벽해요 (Feat. 박신혜)
 

 

4. 수상 내역

 

수상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비고
2003년
2003 SBS 연기대상
아역상
천국의 계단
기사
2007년
2007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환상의 짝꿍
기사
2009년
2009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미남이시네요
기사
2011년
4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인기상
시라노;연애 조작단
기사
중국 LETV 영화&드라마 시상식
아시아 인기스타상
 
기사
2012년
4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인기상
넌 내게 반했어
영상
2012 KBS 연기대상
여자연작 단막극상
드라마 스페셜 - 걱정마세요 귀신입니다
기사
2013년
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인기상
7번방의 선물
기사
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 어워드
기사
제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조연상
기사
중국 TV 드라마 어워즈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상
상속자들
기사
2013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영상
10대 스타상
영상
베스트 커플상(with 이민호)
영상
2014년
한국영화배우협회 K스타상 시상식
인기상
 
제2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여우주연상
 
제2회 Asia Rainbow TV Awards
Leading Actress - Outstanding Awards
 
5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인기상
영상
제3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중편드라마 여자 우수연기상
 
2014 S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피노키오
영상
10대 스타상
영상
베스트 커플상(with 이종석)
 
2015년
제10회 숨피어워즈
여우주연상
 
5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인기상
상의원
영상
아이치이 스타상
 
영상
제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기사
2016년
제1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베스트 아티스트상
닥터스
영상
2016 SAF 연기대상(2016 SBS 연기대상)
장르&판타지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영상
10대 스타상
영상
2017년
제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AAA 아시아 아이콘상
 
기사
2019년
아시아 필란트로프 어워드
올해의 필란트로프 셀러브리티 상
 
기사

 

4.1. 비주얼

 

▲ 아역 배우 시절 ▲ 초등학교 졸업사진 ▲ 대학교 졸업사진 자연미녀로 유명합니다.
깨끗하고 뽀얀 피부와 커다란 눈망울의 소유자로 피부가 굉장히 좋습니다.
코가 마음에 안 들긴 했지만 개성이라 생각하고 남겨놓았고 이는 신의 한수가 되었습니다.
한 때 성형했을 거란 모함성 악플이 달린 적도 있었으나 2015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낳아주신 모습대로 잘 살고 있는데.
(중략).
안타깝다.
"라는 글을 쓰며 악플러들을 조용히 타일렀고 덕분에 그런 모함들도 쏙 들어가버렸습니다.
Mamonde화보 속 박신혜Van Cleef & Arpels화보 속 박신혜또렷한 이목구비 & 단아함의 결정체로 화제를 모은 한복 자태최근 결혼식이 끝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감사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한복을 입은 새신부 박신혜의 모습이 담겨있는데 완벽한 눈코입 대칭과 결점 없는 꿀피부의 미모를 한껏 드러내며 화려한 족두리와 컬러풀한 한복을 우아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한편 중국의 한복공정이 2020년 들어 국내에 본격적으로 알려지며 위기감이 높아지던 차에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중국이 자행한 문화침탈 등으로 한중 간의 온라인상 갈등이 폭발했는데 박신혜 또한 자신의 인스타에 'koreantraditionalclothes'란 해시태그와 함께 한복을 입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물론 늘 그렇듯 중국 네티즌들이 몰려와 이런저런 폭언을 쏟아냈으나 오히려 전세계 팬들의 더 많은 성원이 이어졌습니다.
패션 매거진 커버 모음.

 

4.2. 랜디 신혜

 

2006년 프로야구 준PO 2차전 시구KIA 타이거즈의 열성팬으로 2006년 프로야구 준PO 2차전 한화 이글스 대 KIA 타이거즈 광주 홈경기 시구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막상 시구는 크게 빗나갔지만 왼손 시구 자체가 희귀한데다가 폼이 좋아서 화제가 되었고 MLB의 전설적인 왼손투수 랜디 존슨에 빗대 랜디 신혜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랜디 존슨의 투구 장면에 그녀의 얼굴을 붙인 합성사진이 돌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 이종범을 응원했으며 싸이월드에 장성호 트레이드 건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하는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트위터에 스케줄 때문에 야구를 못 본다고 토로하기도.
그 덕분에 KIA 타이거즈 갤러리에서는 여신으로 추앙받습니다.
2012년 무등야구장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2012년 4월 11일 무등야구장 개막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오면서 야구팬들에게 더더욱 찬양을 받았습니다.
공이 땅에 박히자 캐스터가 "스토브리그 때 동계훈련이 충분치 않았나 봐요"란 드립을 칠 정도.
실제로 버프를 받았는지 두 번의 시구자로 나선 경기에서 KIA는 모두 승리했습니다.
이 점이 반영돼서인지 드라마 피노키오에서도 신발을 공 삼아 던지는 장면이 두 번이나, 나왔다2008년 중앙대학교 두산재단 편입 기념 시구잘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2008년 9월 26일에는 중앙대학교의 두산재단 편입을 기념하여 박범훈 전 중앙대 총장이 시구를 하게 되었는데 박신혜가 시타를 맡아 풀스윙 타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17년 KIA 타이거즈가 정규시즌 우승으로 한국시리즈에 직행했기 때문에 광주 홈경기에서 시구자로 초청될 가능성이 생겼으나 시리즈가 5차전 잠실에서 끝나면서 무위로 돌아갔습니다.
다른 경기들과 달리 한국시리즈 시구자는 KBO 측에서 초청하므로 만약 6, 7차전까지 갔어도 시구를 했을 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4.3. 자선 활동

 

  • 무료급식 "밥퍼" 봉사성인이 된 후 매년 생일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밥퍼' 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2013.02. 영화 《7번방의 선물》의 배우들, 스태프들과 함께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 무료 급식소에서 노숙인, 독거노인, 무의탁 노인 등 총 1,000여명에게 떡국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 성인이 된 후 매년 생일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밥퍼' 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 2013.02. 영화 《7번방의 선물》의 배우들, 스태프들과 함께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 무료 급식소에서 노숙인, 독거노인, 무의탁 노인 등 총 1,000여명에게 떡국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 사랑의 집짓기 '해비타트 운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 매년 팬들과 함께하는 팬미팅과 화보집 수익금 전액을 기아대책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 2007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07. 드라마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몇 가지 질문》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습니다.
  • 2007. 드라마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몇 가지 질문》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습니다.
  • 2009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09. 기아대책과 네팔 봉사 활동을 다녀온 후 네팔에 아동 교육과 도서를 후원했습니다.
  • 2009. 기아대책과 네팔 봉사 활동을 다녀온 후 네팔에 아동 교육과 도서를 후원했습니다.
  • 2011년 5월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있는 박신혜는 10월 16일 '2011 세계 식량의 날'을 앞두고 기아대책의 나눔 캠페인인 ‘STOP HUNGER’에 참여해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총 8박 9일 간 아프리카 가나로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박신혜는 자신의 결연 아동인 아반네(당시 5세)를 만나 함께 부모 없이 할머니와 둘이 살고 있는 아반네의 엄마가 돼 목욕도 시켜주고, 함께 장을 보고 음식을 만들어 먹는 등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자신과 결연을 맺은 뒤에야 마을 유치원에 다니게 된 아반네를 위해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급식 봉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 2012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2. 다국적 팬들로부터 모은 후원금으로 전세계 아동들을 돕는 '별빛천사 프로젝트'(아프리카 주민 자립 마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2012. 아프리카 가나에 아동 교육, 정서지원 시설인 '신혜센터'를 건립하는 것을 발표, 2013년 12월에 완공됐습니다. 이후 1000여명의 가나 지역 아동이 도서관과 놀이터, 기초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합니다.2012.02. 국내 팬미팅 티켓 판매금 전액을 팬들과 뜻을 모아 NGO 단체 '기아대책' 에 기부, 박신혜가 봉사를 다녀온 아프리카 가나의 별빛 천사 마을을 위해 후원하였습니다.2012.07.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일본 팬미팅 수익의 일부를 국제기아대책기구를 통해 동일본 대지진의 지원금으로 기부했습니다.
  • 2012. 다국적 팬들로부터 모은 후원금으로 전세계 아동들을 돕는 '별빛천사 프로젝트'(아프리카 주민 자립 마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12. 아프리카 가나에 아동 교육, 정서지원 시설인 '신혜센터'를 건립하는 것을 발표, 2013년 12월에 완공됐습니다. 이후 1000여명의 가나 지역 아동이 도서관과 놀이터, 기초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 2012.02. 국내 팬미팅 티켓 판매금 전액을 팬들과 뜻을 모아 NGO 단체 '기아대책' 에 기부, 박신혜가 봉사를 다녀온 아프리카 가나의 별빛 천사 마을을 위해 후원하였습니다.
  • 2012.07.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일본 팬미팅 수익의 일부를 국제기아대책기구를 통해 동일본 대지진의 지원금으로 기부했습니다.
  • 2013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3.02. 국내 팬미팅 수익 전액을 기아 대책에 기부했습니다.2013.03. 일본 팬미팅 수익의 일부를 기아 대책에 기부했습니다.2013.06. 필리핀 팬미팅 수익금을 현지에 기부했습니다.2013.06. 영화 《사랑의 가위바위보》 배리어프리 버전의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재능기부에 참여했습니다.시각적, 청각적 장벽 없이 더욱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너무 뜻깊은 것 같고, 또 그 작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ㅡ 영화 《사랑의 가위바위보》 배리어프리 버전 참여 소감
  • 2013.02. 국내 팬미팅 수익 전액을 기아 대책에 기부했습니다.
  • 2013.03. 일본 팬미팅 수익의 일부를 기아 대책에 기부했습니다.
  • 2013.06. 필리핀 팬미팅 수익금을 현지에 기부했습니다.
  • 2013.06. 영화 《사랑의 가위바위보》 배리어프리 버전의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재능기부에 참여했습니다.
  • 2014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4.04.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를 위해 NGO 단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2014.08. 영화 '상의원'에 함께 출연한 유연석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2014.12. 서울 은평구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에서 열린 '짝퉁 OUT 정품 OK, 정품 사용 약속합시다' 행사에 참석해, 특허청 및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임직원들과 함께 엔젤스헤이븐 산하기관 은평천사원 학생들에게 성금 전달 및 점심 배식을 돕는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 2014.04.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를 위해 NGO 단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14.08. 영화 '상의원'에 함께 출연한 유연석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 2014.12. 서울 은평구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에서 열린 '짝퉁 OUT 정품 OK, 정품 사용 약속합시다' 행사에 참석해, 특허청 및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임직원들과 함께 엔젤스헤이븐 산하기관 은평천사원 학생들에게 성금 전달 및 점심 배식을 돕는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 2015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5.03. 상하이 팬미팅 수익 전액을 NGO 단체 '기아대책'의 별빛천사마을 만들기와 중국의 유기동물 보호단체 '타소원'에 기부했습니다.2015.04. 네팔 지진 피해 지역을 위해 3천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 2015.03. 상하이 팬미팅 수익 전액을 NGO 단체 '기아대책'의 별빛천사마을 만들기와 중국의 유기동물 보호단체 '타소원'에 기부했습니다.
  • 2015.04. 네팔 지진 피해 지역을 위해 3천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 2016년 3월 박신혜는 소속사 직원들과 함께 센터 건축 예정지 방문을 위해 필리핀을 방문해, 센터건립에 앞서 필리핀 쌈빨록 지역의 결연아동들과 1:1 결연을 맺었습니다.
  •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의 고액 후원자 모임에 가입했습니다. 기아대책 측에 의하면 박신혜를 1억원 이상 기부한 개인 후원자로 구성된 '필란트로피 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습니다.
  • 2016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6.07 1호 '신혜센터'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에 2호 '신혜센터'가 건립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필리핀 '신혜센터'는 2016년 10월 완공되었습니다.2016.12.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서문시장 4지구 상인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2016.12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16.07 1호 '신혜센터'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에 2호 '신혜센터'가 건립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필리핀 '신혜센터'는 2016년 10월 완공되었습니다.
  • 2016.12.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서문시장 4지구 상인들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16.12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17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7.11.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의 아동들을 위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을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2017.12. 포항 지역의 지진피해 아동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하며 김장봉사에 동참했습니다.
  • 2017.11.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의 아동들을 위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을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17.12. 포항 지역의 지진피해 아동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하며 김장봉사에 동참했습니다.
  • 2018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18.05. 해피빈 스타 릴레이 하트 챌린지 시즌2 의 첫 주자로 참여했습니다. 수익금은 국내 저소득 위기 가정 아동들의 교육, 정서지원, 급식비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2018.05. 해피빈 스타 릴레이 하트 챌린지 시즌2 의 첫 주자로 참여했습니다. 수익금은 국내 저소득 위기 가정 아동들의 교육, 정서지원, 급식비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2020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20.02.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을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기아대책 측에 따르면 후원금을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 아동의 가정 490곳에 한 달 치 마스크를 지원하는 데 쓰기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2020.08.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2020.08.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입은 티셔츠는 시각장애인 예술가들의 꿈을 담은 옷이라고 해주세요. 로고는 시각장애인 예술가 작가님의 작품을 담아 ‘당신은 꽃’🌷이라는 뜻이라는데 의미가 예쁘네요. 오전 내내 비가 쏟아지다 잠깐 해가 나왔어요.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함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는 글과 함께 시각장애인 예술가 작품의 옷을 입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 2020.02.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을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기아대책 측에 따르면 후원금을 기아대책 산하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 아동의 가정 490곳에 한 달 치 마스크를 지원하는 데 쓰기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 2020.08.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 2020.08.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입은 티셔츠는 시각장애인 예술가들의 꿈을 담은 옷이라고 해주세요. 로고는 시각장애인 예술가 작가님의 작품을 담아 ‘당신은 꽃’🌷이라는 뜻이라는데 의미가 예쁘네요. 오전 내내 비가 쏟아지다 잠깐 해가 나왔어요.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함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는 글과 함께 시각장애인 예술가 작품의 옷을 입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 2021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21.04. 보호종료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22만 패드를 기부했습니다.
  • 2021.04. 보호종료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22만 패드를 기부했습니다.
  • 2022년 활동 목록 (펼치기 · 접기)2022.03. 울진-삼척 산불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2022.03. 울진-삼척 산불 피해복구와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4.4. 결혼

 

2021년 11월 23일 배우 최태준과 결혼 및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최태준과는 2017년 5월 한 차례 열애설이 불거졌었으나 박신혜와 최태준 양측은 친한 친구이자 대학 동문 사이일 뿐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1 22018년 3월 두 사람이 1년 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다고 보도되며 또 한 번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그리고 디스패치에서 두 사람은 연인 관계로 '그냥' 친구가 아니라, '남자' 친구라는 내용과 함께 박신혜 부모님이 운영하는 양곱창집에서 둘의 데이트 장면을 포착한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이후 양측 소속사에서는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1 22021년 11월 23일 공식적으로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1 2박신혜 배우 공식 팬카페 게시물 전문 안녕하세요.
박신혜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이에요.
모두 건강히 지내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얼마 전 집을 정리하다가 20년 전 첫 회사와 계약했던 계약서를 발견했어요.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저는 중학교 2학년에 배우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고, 어느덧 18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많은 분들께서 저의 어린 시절을 함께해 주셨고,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는 배우로 지내올 수 있었어요.
카메라 앞에서 행복한 순간들도 많았지만, 힘들었던 순간마다 저에게 큰 힘과 용기를 주셨던 건 팬 여러분이었습니다.
여러분의 힘내라는 응원의 말 한마디, 한 마디에 다시 일어나서 카메라 앞에 설 수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 이 소식을 전하는 게 너무 떨리고, 한편으로는 갑작스러운 소식에 많이 놀라실 것 같아 걱정됩니다.
그래도 여러분께 제일 먼저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제가 오랜 시간 동안 교제해 온 친구와 결혼을 하려고 합니다.
긴 시간 저의 버팀목이 되어 주었고 인간 박신혜의 부족한 모습들까지도 감싸 주었던 사람과 부부로서의 삶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너무 초반이라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생명이 찾아왔습니다.
어느 누구보다도 여러분께 알려 드리고 싶었어요.
가정을 이루고 나서도 여러분께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늘 부족한 저를 사랑으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의 시간이 걸리겠지만, 너무 기다리시지 않게 하루빨리 멋진 배우의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때까지 건강하시길 바라며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2022년 1월 22일, 결혼식을 앞두고 웨딩 화보를 공개했으며, 오전 11시 30분 서울 강동구 소재의 한 교회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1 2 축가는 가수 크러쉬와 엑소의 디오, 이적, FT아일랜드의 이홍기.
이 날 오후 박신혜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많은 축복과 축하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이라는 글과 두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결혼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박신혜의 결혼식이 화제가 됐는데, 이민호는 상속자들에서 맡은 배역인 '김탄'으로 하객 초대를 받았고, 축가는 이홍기가 부른 상속자들의 OST '말이야'였습니다.
박신혜가 아니라 차은상의 결혼식이냐는 우스갯소리가 돌고 있습니다.
남편 최태준과는 대학 동문, 둘 다 아역 배우 출신이라는 점, 반려묘를 키우는 집사, 개신교 신자, 축구, 볼링 마니아 등 여러 공통점이 많습니다.
어릴적부터 빨리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결혼관도 비슷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남편과 태어난 요일이 같습니다.
박신혜는 90년 2월 18일생이고 최태준은 91년 7월 7일생인데 둘다 같은 일요일입니다.
그래도 결혼식은 토요일에 했습니다.
결혼 후 남편 최태준의 반려묘 쵸코, 칸이와 함께 살게 되면서 식구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쵸코와 칸이가 서로를 그루밍해주는 모습을 올리며 커플 임을 인증했습니다.

 

5. 이야기들

 

이승환박신혜  
#DreamFactory #리숭왕삼촌
#공연의신 #공연의끝 #무적이승환 #드림팩토리
  • 한류를 대표하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한류실태조사 배우 부문 TOP10 순위에 들었습니다.
  • 2015년 12월 9일 기준으로 박신혜의 웨이보 공식 계정 팔로워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웨이보는 중화권 팬들의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로서 1000만 명 팔로워 돌파는 한국의 여자배우로서는 최초의 기록입니다.
  • 이승환이 ‘드림팩토리의 BoA’라는 기획으로 가수 데뷔를 준비시킨 경험 덕분에 춤과 노래실력이 출중합니다. 자작곡을 만들 능력도 있고 웬만한 걸그룹 못지 않는 보컬과 댄스실력도 있습니다. 드림팩토리에 소속되어있었던 시절 이승환이 자신의 콘서트에 짬을 내 박신혜의 노래와 춤을 선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이승환의 '물어본다' (2004)의 Official M/V. 이 때 이승환이 박신혜를 가수로 데뷔시키기 위해 타블로에게 타이틀곡을 부탁했는데 그 당시 타블로가 박신혜의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만든 곡이 'Fly'였습니다. 다만 곡을 만든 타블로가 에픽하이의 곡으로 쓰려 했기 때문에 받지는 못했습니다.
  • 본인의 연예계 인생에서 큰 인연으로 맺어진 이승환을 삼촌이라고 부른다고 하며, 존경하는 뮤지션이라고 합니다. 종종 본인의 SNS 계정의 이승환의 곡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 강소라와 같은 생년월일, 신체 덕분에 친구가 된 두 사람도 2015년 서로에게 생일선물을 보내주기도 하였습니다.
  • 고아라와도 공통점이 많은데, 1990년 2월생에 2003년에 데뷔했다는 것과 광주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것,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08학번 출신이라는 점과 개신교 신자에 박신혜는 오빠 1명, 고아라는 남동생 1명 각각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고아라는 “박신혜는 경쟁상대가 아닌 친구.” 라고 답했고 박신혜도 “고아라를 포함한 90년생들 모두 리스펙합니다.” 는 발언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 남사친이 많습니다. 이홍기, 옥택연 등등. 참고로 모두 닥터스 촬영현장에 커피차를 보내줬습니다.
  • 대만배우 왕대륙이 그녀의 팬입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첫사랑'이라고 깜짝 고백글을 올리면서 알려졌습니다. 최근 박신혜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결혼 사진에 축하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 서신애, 이시우, 차오루 등 후배 여자연예인들의 롤모델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중 아역배우 후배인 서신애는 박신혜에 대해 “아역 출신인데 성인 배우로 잘 안착한 것 같습니다. 그것 말고도 이미지, 자연스러운 연기도 닮고 싶다. 분위기도 예쁜 것 같다”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영상)
  • 드림팩토리를 나온 후에는 가수 활동의 가능성이 희박해지는 듯 싶었으나 보컬 그룹 일원으로 출연한 《미남이시네요》 삽입곡 '말도 없이'를 불렀으며, 《이웃집 꽃미남》이 끝난 뒤 OST 음원인 박신혜 - 새까맣게와 《상속자들》의 OST음원도 발표했습니다. 박신혜-스토리. 2014년에도 'My Dear'란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덧붙여 배우로 방향을 선회한 후로는 가수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두 가지를 동시에 해서 성과가 없는 것 보단 하나에 열중해야 한다고 생각을 밝기히도 했습니다.
  • 상단에 언급한 바와 같이 경찰을 꿈꾼 계기가 어린 시절 자택에 침입한 도둑이 부모님의 현금을 훔쳐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제복을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경찰복을 입어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2016년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 또 집에 도둑질을 당했었다고 하는데 하필이면 런닝맨에서 부상으로 받은 금을 쏙 빼갔다고 합니다.
  • 2009년 사기가 의심된다며 미니홈피 쪽지를 통해 도움을 요청한 연기자 지망생을 도와준 일이 있습니다.
  • 턱 가운데에 콩알만한 땜빵이 나 있습니다. 일명 양종철 턱이라고도 합니다.
  •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 때문에 매번 나오는 드라마마다 교복 차림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특이점이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20대 중후반 들어서는 주로 실제 나이보다 많은 배역을 자주 맡고 있습니다. 아예 처음 데뷔할 무렵부터 나이가 많은 배역을 맡은 셈입니다.
  • 운동신경이 뛰어나고 본인도 운동을 좋아해서 수영, 배드민턴, 웨이크보드, 골프, 볼링 등 다양한 운동 종목을 두루 섭렵하고 있습니다. 2012년 강심장에 출연했을 당시 자신의 토크 주제로 이를 언급했으며 본인 스스로 '몸으로 부딪치는 스타일'인데다 배우면 그걸 그대로 따라하고, 또한 정석대로 잘한다고 박정석이란 별명도 있다고 합니다.
  • 2018년 숲속의 작은 집에서는 자신의 소망으로 메이저리그, UEFA 챔피언스 리그, NBA 직관을 언급했으며, 넷플릭스에서 인상깊게 본 프로그램으로 마이클 조던 - 더 라스트 댄스를 꼽았습니다.
  • 2011년 7월 18일 오후 11시경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성남 복정동 사거리 인근 나들목에서 매니저가 운전하는 차량을 타고 가던 중 탑승차량이 콘크리트 분리대와 충돌한 사고로 차량이 반파되고 타이어 4개가 모두 빠져나가는 큰 사고였습니다. 박신혜는 사고 직후 응급실로 이송됐으며, 소속사 측에서는 차가 파손된 정도에 비해서는 다행이 크게 다치지 않았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전했습니다. 당시 박신혜는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촬영하던 때로 일주일 뒤인 7월 23일 촬영장에 복귀했습니다. 검사결과 뼈에 이상은 없고, 목과 허리에 근육통이 있는 상태로 촬영과 함께 물리치료를 병행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1 2 이때 재활운동으로 킥복싱을 배웠다는 것도 밝혔습니다. 심지어 탑기어 코리아 시즌 4 에 출연했을 때는 스타랩타임에서 2:00:14의 기록을 세우며 여자 출연자 중 1위/남녀 전체 3위(기록달성 당시)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리액션으로 귀요미송까지 부르는건 덤. 중간에 박자를 자주 놓칩니다.
  • 2013년 3월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스쿠버 다이빙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 자전거를 타는 솜씨가 매우 뛰어난데 알톤 스포츠 모델로 발탁되어 자전거 라이딩 촬영을 했을 때는 대역보다 실력이 더 좋아서 대역없이 모든 촬영을 끝마쳤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다. 드라마 《닥터스》에서는 아예 두 손을 놓고 타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 연예계에서도 통큰 효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아역 배우로 사회 생활을 일찌감치 시작하게 되면서 박신혜의 부모는 그녀의 뒷바라지를 위해 광주를 떠나 가족 전체가 서울로 이사하는 결단을 내리는 등 박신혜의 아역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 부모에 보답하고자 박신혜는 데뷔 때부터 10년간 번 돈으로 부모님께 식당을 차려드렸고, 시간이 날때 마다 가게 일을 돕고 있다고 하며, 부모가 휴가를 간 일주일 동안 직접 가게를 도맡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녀와 친분이 있는 장근석, 희철, 이승기 등의 동료 연예인들도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영상)1 2
  • 형제관계로는 2살 연상의 오빠가 있습니다. 기타리스트로 활동 중인 박신원으로 자전거탄풍경의 객원 기타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여동생 박신혜를 지원사격하기 위해 일본 팬미팅에 직접 참여해 남매간 훈훈한 합동무대를 꾸미기도 했습니다.
  • 마몽드 연꽃 클렌징 CF에서 발리우드 식의 노래를 직접 부르며 고경표와 발리우드춤을 췄습니다.
  • 과거 2010년경에 실제 이상형에 가까운 이미지로 자상한 남자와 키 큰 남자, 눈빛이 멋진 남자를 꼽으면서 이미지는 이기우, 눈빛은 박희순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2012년 12월 24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선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아빠 같은 남자. 배울 것도 많고, 감싸줄 수 있는 다정다감한 남자”라고 밝혔습니다.
  • 장근석의 어머니에게 며느릿감으로 점찍였었다고 합니다. 박신혜 말에 의하면 장근석의 어머니를 '미남이시네요' 팬미팅 때 만났던 적이 있는데 그녀의 손을 잡고 ‘언제 밥 먹으러 올거니? 며느리 삼았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지만 절친한 두 사람은 정작 서로에게 전혀 관심이 없었다고 한다(...).ㅋ
  • 어떤 길을 걷고 싶은가란 질문에 ‘롱런하는 배우’라고 답하면서 가장 닮고 싶은 배우로 고두심과 전도연을 꼽았습니다.
  • 연기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 작품으로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를 꼽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선배님들과 작품을 하고 연기도 잘 몰랐는데 또래 배우와 다함께 촬영하고 호흡을 맞추면서 현장의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 27살 차이나는 사촌동생이 있습니다.
  • 탕수육은 찍먹파입니다.
  • 몸이 잘 붓는 체질입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것이 가족 내력이라 아침에는 백방 붓는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는 자주 붓는 얼굴 때문에 쌍꺼풀 수술해서 눈이 붓는 거라는 얘기도 들었었다고(...). 이 때문에 몸을 최대한 가볍게 유지하기 위해 평소 식습관은 1일 2식을 하고 있으며, 오후 6시 이후로 금식하고 체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부기에 효능이 있는 팥물과 호박물을 수시로 마시며 배가 고플 때는 배추와 오이를 먹는 등 채식 식단을 생활화하고 있다고 합니다.1 2
  • 눈물 연기를 할 때 안약을 써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대신 긴장을 많이 해서 그런 신이 있으면 NG를 내지 않아야겠다는 압박감이 커진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처음 일본연예계에 소개되었을 때 이름때문에 사람들이 당황했다고 합니다. 신혜라는 이름이 시네(死ね)로 발음되고 일본어로 죽어 라는 뜻이기 때문.
  • 일본어 더빙 목소리는 타카하시 미카코가 전담하고 있으며 박신혜의 결혼 소식에 트위터를 통해 축하 메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 2016년 2월 15일, 중앙대학교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약 8년 만 졸업으로 이날 같이 졸업한 소녀시대 유리(52기), 수영(51기)과는 중앙대 홍보대사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졸업식에서 봉사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1 2
  • 평소 열혈 축구팬으로 알려진 박신혜는 2018년 5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엘 클라시코 직관 인증샷으로 “다음에 또 보러 와야지. 다음엔 챔스 꼭!”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 2019년 3월 4일 발렌티노 패션쇼 참석을 위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박신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과 함께 파리에서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사진 속에서 박신혜는 그간 고수해 왔던 긴 생머리와 웨이브 헤어스타일에서 탈피하고, 과감하게 자른 단발 헤어스타일로 변신해 상큼한 여신미모를 뽐냈습니다. 이날 공개된 사진들은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소속사 솔트 네이버 포스트 (펼치기 · 접기) 파리 패션위크 밀착 동행기!박신혜 파리 패션쇼 비하인드 공개 !! 사복 패션 너무 예쁘네요:) 럭키슈에뜨 코트
  • 소속사 솔트 네이버 포스트 (펼치기 · 접기) 파리 패션위크 밀착 동행기!박신혜 파리 패션쇼 비하인드 공개 !! 사복 패션 너무 예쁘네요:) 럭키슈에뜨 코트
  • 파리 패션위크 밀착 동행기!
  • 박신혜 파리 패션쇼 비하인드 공개 !! 사복 패션 너무 예쁘네요:) 럭키슈에뜨 코트
  • 2마리의 반려견 '봉지', '노리'와 2마리의 반려묘 '달이', '해리'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 2020년 초 방영된 다큐멘터리 '휴머니얼'에서 받은 출연료 전액을 코끼리 보호단체 ‘국경없는 코끼리회’에 기부했습니다. 애초에 출연료를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제작진의 만류에 바로 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단체 대표인 마이크 체이스 박사는 “수많은 헐리웃과 유럽의 셀럽들이 방문했지만, 신혜 씨처럼 이렇게 적극적으로 본인들의 활동에 참여하고 동물과 교감한 사람은 없었다”며 박신혜에게 ‘국경 없는 코끼리회’ 명의로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 미남이시네요, 상속자들, 콜에서 호흡을 맞춘 김성령의 아들의 이상형이 박신혜라고 합니다.
  • 박신혜의 부모가 성동일과 친분이 있습니다. 2020년 8월 13일 방영된 tvN '바퀴 달린 집'에서는 성동일이 저녁 메뉴로 지인에게 부탁한 모둠 곱창구이를 준비한 뒤 음식을 보내준 지인에 고마움을 표하고자 통화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그 지인이 바로 박신혜 어머니였습니다. 당시 성동일과는 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를 함께 찍고 있었다고 합니다.
  • 카미시라이시 모네와 상당히 닮았다는 네티즌들의 글이 꽤 있습니다. 실제로 옆모습은 상당히 유사한 편.

 

5.1. 드라마 '닥터스' 네일아트 논란

 

2016년 드라마 《닥터스》에 신경외과 의사 유혜정 역으로 출연하였는데, 높은 하이힐을 신고 등장하거나 의사 가운 안에 화려한 패턴의 블라우스, 치마 등 과한 스타일링과 환자를 치료하는 장면 도중 화려한 네일아트를 한 손이 포착돼 현실성이 몹시 떨어지고 준비성이 부족해 보인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2016년 8월 10일 네일아트 논란에 대해 박신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은 4회 단정한 손톱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라는 글과 네일아트를 깨끗이 지운 자신의 손 사진을 남겼습니다.
이어 박신혜는 “저의 콤플렉스를 감추고자 선택한 결정이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굴 만큼 보시는 분들 눈에 불편하게 보였다면 지워야죠.
지우면 됩니다.
뭐 어려운 일이라고”라며 “여러분, 날씨가 무척이나 덥습니다.
괜한 걸로 열 올리지 마시고”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손톱에 대한 인신공격을 멈춰달라고 호소하였습니다.
(SNS에 올린 글) 남은 4회 단정한 손톱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의 콤플렉스를 감추고자 선택한 결정이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굴 만큼 보시는 분들 눈에 불편하게 보였다면 지워야죠.
지우면 됩니다.
뭐 어려운 일이라고,, 여러분! 날씨가 무척이나 덥습니다.
괜한걸로 열올리지 마시고 ! 남은 4회!! 혜정이가 징계위원회에서 과연 어떤 처벌을 받게 될 것인지, 사랑스러운 우리 강수가 아파요.
아픈 강수에게 또 어떤일이 벌어질지!! 매주 월,화 밤 10시!! 시원하게 안방에서 닥터스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저 엄지손톱 못생긴거 압니다.
못생겼어도 그 못생김이 보이지 않을만큼 더 열심히 멋진 연기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너무 손톱에 대한 인신공격은 넣어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보내시고 다음주 월,화 닥터스로 만나요!! 이상 박신혜였습니다.
박신혜의 수정 전 인스타그램 게시물 (원문삭제) 원문하지만 네티즌들은 박신혜의 사과문이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어 보인다며 또 다른 논란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누리꾼들의 비판에 박신혜는 처음 글에서 일부 내용을 “저의 콤플렉스를 감추고자 선택한 결정이 보시는 분들 눈에 불편하게 보였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지웠어요.
죄송합니다 여러분”이라는 내용으로 수정했습니다.
(다시 올린 글) 남은 4회 단정한 손톱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의 콤플렉스를 감추고자 선택한 결정이 보시는 분들 눈에 불편하게 보였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웠어요.
죄송합니다.
여러분! 날씨가 무척이나 덥습니다.
남은 4회!! 혜정이가 징계위원회에서 과연 어떤 처벌을 받게 될 것인지, 사랑스러운 우리 강수가 아파요.
아픈 강수에게 또 어떤일이 벌어질지!! 매주 월,화 밤 10시!! 시원하게 안방에서 닥터스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저 엄지손톱 못생긴거 압니다.
못생겼어도 그 못생김이 보이지 않을만큼 더 열심히 멋진 연기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너무 손톱에 대한 인신공격은 넣어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보내시고 다음주 월,화 닥터스로 만나요!! 이상 박신혜였습니다.
박신혜의 수정 후 인스타그램 게시물 (원문삭제) 원문이후에도 ‘사과문 논란’이 계속해서 거세지자 박신혜는 해당 글을 게시 10여분 만에 삭제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