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러쉬 비긴어게인/하차/국적/이소라/ohio -총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0. 7. 7.
반응형

비긴어게인에 출연중인 크러쉬가 하차를 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연속적으로 출연을 하던 크러쉬가 갑자기 2주연속 방송에 나오지 않자 하차한게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 것이다.

 

어떤이유로 이런 소문이 돈것인지 크러쉬는 누구인지 알아보았다. 

1. 크러쉬

R&B의 신흥강자로 감미로운 음색을 가진 싱어송라이터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흑인음악에 입문하기 시작해 혼자 독학으로 작사, 작곡을 공부했다고 한다. 실은 2012년에 여성 랩퍼 치타와 '마스터피스'라는 혼성 그룹으로 데뷔한 적이 있으나 아무도 모르게 그냥 묻혔다.

그 이후 공연을 위해 그랜드라인파티에 갔다가 Zion.T를 우연히 보게 되었고 자신을 소개한 뒤 음악을 한 번 들려주고 싶다고 했고 Zion.T는 자신의 메일로 음악을 보내보라고 했다고 한다. 바로 음악을 보내주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락이 왔다고 한다.



그 후 VV:D 크루에 가입하게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메바 컬처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런데 당시 크러쉬가 너무 핫해서 YG AOMG 일리네어 아메바 컬처의 러브콜을 받고 있었다고 한다.# 데뷔 전까지 Zion.T나 슈프림팀,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 듀오의 앨범에 참여를 하며 주목을 받았다.

 

 

그중 대표적인 곡으로는 DJ Friz와 함께 피처링한 다이나믹 듀오의 '거품 안 넘치게 따라줘', Zion.T의 '뻔한 멜로디', 슈프림팀의 '그대로 있어도 돼' 같은 곡들이 있다.


예명을 크러쉬로 지은 이유는 크러쉬의 뜻인 '부수다, 반하다'는 뜻에서 착안해 지었다고. 그래서 1집 이름이 'Crush On You(너에게 반하다)'라고 한다... 

 

 

는 방송용이고 사실은 본인의 본명 신효섭에서 따와 신효섭→신셥→시셥→C-sub을 예명으로 하려고했는데 크러쉬가 워낙 악필이라 C-sub이라고 적은 종이를 친구에게 보여줬더니 알아보지 못하고 "이거 crush라고 적은 거냐"고 해서 crush가 맘에 들어 예명으로 정한 거라고 한다.
별명은 크롱이다. 개코 아들이 크러쉬 얼굴을 보고 지어주었다고 한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앞으로의 꿈으로 본인 아버지와 같이 자식들과 친구 같은 아빠가 되고 싶다고 했다. 지금은 약재 수입업을 하시는 아버지 역시 왕년에 가수 지망생이었다고. 아버지 덕분에 각종 음악을 어려서부터 많이 접할 수 있었다고 한다. 송대관의 히트곡 '해뜰날'의 작곡자 신대성이 고모부라고 한다. 친누나도 NOV라는 이름으로 음악을 한다.


EBS의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와 SBS의 런닝맨에도 물론 소개된 적이 있었다.

2. 음악활동

2012년 12월 테이크원이 피처링한 'Red Dress'로 데뷔했다. 하지만 별 주목은 못 받고 있다가 2013년 2월 스윙스가 피처링한 'Crush On You'를 발표하며 주목받는 신인으로 떠올랐다.


그후 2014년 6월에 발표한 정규 1집 'Crush On You'의 개코가 피처링한 타이틀곡인 'Hug Me'로 정식으로 공중파에 데뷔하였다. 각종 음원 사이트에 음원 전곡이 순위권에 올랐으며, 먼저 앨범을 발표한 태양의 2집과 비교되며 순위 싸움을 하는 중.


2014년 8월에는 신인 가수인 펀치가 피처링한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의 OST '잠 못드는 밤'을 발매했는데, 차트에서 고공행진하며 인기를 끌었다.


2014년 10월 디지털 싱글 'SOFA'를 냈으며 많은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2014년 11월 KBS에서 하는 불후의 명곡에서 다이나믹 듀오와 함께 송창식 편에 나와 피리부는 사나이를 피처링했다.

2015년 2월 2일, Zion.T와 합동으로 디지털 싱글 'Young'을 발표하였다. 그리고 이 곡으로 2015년 2월 11일 쇼챔피언과 2월 14일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2015년 7월 9일엔 지코가 피처링한 'Oasis'를 타이틀곡으로 한 동명의 디지털 싱글을 냈는데 발매 당일부터 씨스타와 걸스데이, 그리고 무려 소녀시대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2016년 2월 22일에 KBS의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방송 내내 병풍인 모습에다가 말을 할 기회가 와도 말을 더듬으며 말하는 등 어색한 모습을 많이 보였다.


나 혼자 산다에 에릭남과 함께 출연, 반려견 두유와 사는 집을 공개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 무지막지하게 부어있어 전현무에게 집에 벌집이 있냐는 얘기를 들었다. 그리고 벌집남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아침으로 즉석 양념을 이용한 순두부에 김을 챙겨먹고, 

 

강남에서 버스를 타고 천안에 있는 학교에 꼬박꼬박 출석하고 한때 가수 지망생이였던 아버지와 같이 노래방에 가는 등 무대에서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는 대비되는 열심히 살고 약간은 허당끼 있는 인간적인 청년의 모습이 재미를 주었다. 나 혼자 산다 반응이 좋았는지 에릭남과 인스타일 (2016년 5월호) 화보도 찍고 나 혼자 산다 무지개 야유회(2016년 4월 29일 방영)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2016년 5월 6일, EP Interlude를 발매했다. 2년 전 정규 1집과 이번 여름에 발매될 2집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줄 앨범으로 나오자마자 역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왔다.


2016년 5월 22일, 한강 멍때리기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 이로 인해 크러쉬 인스타엔 모든 이들이 성지순례를 하려 찾아가 댓글을 올리는 웃긴 상황이 되었다.


2016년 10월 14일, EP wonderlust를 발매했다. 나오자마자 총 7개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였다.


2017년 5월 20일, 27일, 무한도전 미래예능연구에 출연하였다. 1화에서는 존재감이 거의 없었지만, 2화에서는 특유의 엉뚱한 매력으로 상당한 분량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특히, 문에 부딪히는 장면과 업타운펑크에서 흥을 참지 못하고 무대로 뛰어나가는 장면이 압권... 여러모로 작년 멍때리기 대회 출전은 크러쉬의 예능 캐릭터에 신의 한 수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2019년 6월 4일 아메바컬쳐와의 계약만료로 인해 소속사를 나온 후 7월 17일에 싸이가 설립한 기획사 P NATION으로 이적하였다.

3. 비긴어게인

이소라가 비긴어게인 공식 하차를 선언 하였지만, 크러쉬의 경우는 하차한다는 발표가 없었다 하지만 크러쉬가 출연하지 않으면서 하차 소문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해당 소문이 나온 이유는  4회차인 6월 27일 방송분부터 크러쉬가 더 이상 방송에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별다른 공지 없이, 2주 연속 비긴 어게인에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차설이 불거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크러쉬가 신곡 '오하이오(OHIO)'를 발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아무래도 신곡 활동을 통한 하차가 아닌가 하는 소문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