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같이삽시다 문숙 하차/프로필/혼혈/리즈 총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0.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존정보입니다. 

 

요즘 최대 프로그램이 '같이삽시다' 인데요

 

그곳에 출연하는 문숙 배우가 하차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문숙배우가 어떤 이유로 하차하게 되었으며

 

어떠한 삶을 살아 왔는지 간략 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프로필

본명

오경숙

출생

1954년 5월 19일 (66세), 경기도 양주군

신체

46kg

데뷔

1974년 영화 '태양 닮은 소녀'

수상

1974년 제 11회 한국연극영화상 영화부문 여자신인연기상
1975년 대종상 신인여우상

배우활동을 하고 있으면서도

 

자연치유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당시 갓 성인으로 접어든 1973년, 동양방송 공채 탤런트 시험에 교복 차림으로 참가하여 최종 선발되었어요

 

당시 고등학생이면서 사회 초년생은 너무 어려서 특채라면 몰라도

 

공채는 뽑지 않았던 걸 생각하면 파격적인 대우였다고해요


문숙은 TBC 하얀정원 등의 단역으로 시작하여, 그녀가 21살이였던 1974년 ‘세나의 집’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 당시 문숙은 ‘오세나’라는 예명을 사용했어요. ‘문숙’을 예명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이만희 감독을 만난 이후 라고 합니다. ) 

 

1974년 5월 영화 '태양 닮은 소녀' 오디션 자리에서 만난 이만희 감독과 연인관계가 되었어요. 

갓 데뷔한 파릇파릇한 신인 여배우가 23살 연상의 애 딸린 이혼 남과 연애 한다는 

 

사실은 당시 매우 화제가 되었다고해요. 

 

이만희 감독은 ‘충무로의 천재’라는 소리를 듣는 명감독 중 하나였으며, 

 

전처 오흥순 사이에서 아들 1, 딸 2을 두고 있었습니다. 

(이만희의 자식 중 한명이 이혜영이라고 합니다..) 

당시 이혜영과 문숙은 가까운 사이였다고 하네요

‘문숙’이란 예명은 이만희 감독이 직접 지어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만희 감독은 본래 자신과 같이 작업했던 배우에게 ‘문’이 들어간 예명을 지어주는데, 문숙의 본명 ‘오경숙’에서 ‘숙’을 붙여 ‘문숙’이라 지었다고합니다.

문숙은 ‘태양 닮은 소녀’로 한국연극영화예술상 신인상을 수상합니다.


이만희는 문숙과 만나기 전,여배우 문정숙과 약 7년 가량 사귀는 상황이었다고해요 

 

(문정숙과는 전부인과의 이혼쯤부터 교제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20대 배우와 40대 남감독의 연애는 더러운 불륜이 아니였음에도 불륜으로 오해받고는 했습니다. 

 

세간의 눈초리 때문이었는지 그들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어요. 작은 절에서 식을 올렸다고 한네요.

그러던 1975년. 삼포 가는 길의 마무리 작업 중 이만희 감독은 피를 흘리며 쓰러졌고 그대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이만희 감독의 유작인 ‘삼포 가는 길’로 문숙은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게되요.

 

 감독의 사망이후에도 ‘미스영의 행방’ ‘저 높은 곳을 향하여’에 출현했으며, 

 

1977년 미국인과 결혼을 올리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문숙은 당시 감독의 어린 아내였던 자신을 주변에서 쉬운 사람, 

함부로 건드려도 되는 사람으로 인식하고 어떻게 한번 해보겠다

 

가지고 놀아보겠다 등 각종 성추행에 시달렸다고 했습니다. 

자신을 함부로 여기는 한국 영화계와 이만희 감독을 갑자기 잃은 슬픔과 미움, 

 

이만희 감독의 병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미안함 등으로 미국으로 건너간 것으로 추측되요


문숙은 미국으로 건너가 딸1(1984년), 아들1 (1978년)를 낳았다고합니다. . 

 

미국에서 문숙은 플로리다주의 링에링 예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총장대상을 받으면서 졸업합니다. 

 

이후 싼타페 등 다양한 미술업계에서 화가로 활동하게됩니다. 

영화

2015년
뷰티 인사이드
조연


2017년
그것만이 내 세상
조연


2018년
허스토리
조연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특별출연
식당주인


2019년
사바하
조연
명희

드라마

2016년
tvN
기억
황태선


JTBC
청춘시대
주인집 할머니 


2017년
MBC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인수대비


OCN
터널
홍혜원


2018년
KBS
최고의 이혼
고미숙


OCN
프리스트(OCN)
이해민 수녀


2019년
MBN / 드라맥스
우아한 가
김복순


2020년
MBC
꼰대인턴
옥경이


OCN
경이로운 소문
위겐

갑이삽시다 하차

 

최근 같이삽시다에서는 문숙배우가

 

갑자기 출연하지 안흐면서 많은 궁금증을 야기하고 있어요

 

그래서 네티즌들이 하차한게 아닌가하며

 

어떤 일이 있는지 궁금해 하였는데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하차가 아니며

 

드라마 촬영 때문에 스케줄이 바빠 같이삽시다에

 

잠시 나오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갑자기 출연하지 않는 부분에대해

 

약간 걱정을 하였는데요

 

드라마 촬영 때문이라고 하니 

 

다음에 다시 볼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