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솔라 삭발 한 이유!! 마마무/머리/프로필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0. 4. 18.
반응형

마마무의 솔라가 삭발을 하면서 파격적인 변신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솔라는 어떤 인물인지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 알아보았다. 

 

1. 프로필

본명

김용선 (金容仙, Kim Yongsun)

출생

1991년 2월 21일 (29세)

서울특별시 강서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광산 김씨

신체

163cm, 45kg, B형

소속그룹

마마무

소속사

RBW

가족

부모, 언니(1988년생)

종교

불교

학력

서울등현초등학교
서울명덕여자중학교
서울경영정보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국제관광과

포지션

리더, 보컬

별명

솔부기, 용또니, 아잉큐ㅇㅏ잉Q, 예바, 대장님, 용콩이,
용리다, 셀카고자, 용복치, 동글쓰, 볼뚠이, 뚠,
프로동글러, 드래곤라인, 파우, MC뚝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리더와 보컬을 맡고 있다.

 

2. 마마무 보컬

4명 모두가 출중한 실력을 가진 마마무에서도 공식적인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뛰어난 실력자다. 정확한 딕션과 음정을 구사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보컬이라 휘인과 더불어 A 파트를 주로 맡는다.


음역대 영상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발성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잡혀 있으며, 고운 음색과 풍부한 성량에 발성능력이 합쳐진 결과 저음, 고음, 낮은 가성, 높은 가성 등 다양한 음역대에서 강점을 보이는 정석적인 성향의 보컬로 발전했다. 최저음, 최고음에서의 안정적인 톤과 발성을 지녀 듣기에도 안정적이다. 솔라의 확인된 진성 최고 음역은 3옥타브 라(A5)(삼포로 가는 길)인데, 삼포로 가는 길은 불후의 명곡이라는 프로그램의 특성과 일회성이 짙은 곡임을 고려했을때 예외로 하고 평소 일정을 소화하면서 각종 무대에서 안정적으로 낼 수 있는 음은 3옥타브 파♯(F♯5)인듯 싶었으나 데칼코마니에서 덜컥 3옥타브 솔(G5)이 나와버렸다(..) 이를 걱정하는 반응도 있었으나 보란듯이 해내는 모습이다.


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마무시한 성량과 사이다같은 고음. 마마무에서 음역대가 가장 넓다. 성량이 커서 라이브 할 때 반주와 다른 멤버들의 목소리를 뚫고 나온다. 성량과 함께 스트레이트로 시원하게 고음을 잘 지르는데 이때 터지는 파워가 매력적이다. 시원시원한 애드립과 미성이 이를 더해준다. 마마무 노래중 주로 후반부 쯤에 애드립으로 터져나오는 3옥타브 도(C5)~파(F5)의 음이 그것. 사이다


매우 깔끔하게 노래 부르는 스타일이라 발라드에 잘 어울리고 성량이나 고음이 좋아 록 음악 사운드에도 잘 어울릴 가능성이 높지만 평소에 자주 선보이는 R&B 스타일의 노래를 부를 땐 고음을 그대로 유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스케일로 꺾는 등 화려한 기교를 선보이기도 한다. 쉽게 말해 직선 코스, 회전 코스 모두 소화 가능하다


솔로가수로서의 보컬 스타일은 안정된 딕션과 톤으로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특유의 감성, 넓은음역대와 성량으로 시원시원하게 전달하는 보컬이라 할 수 있다. 마마무 고음담당의 면모와는 달리 낮은 가성을 적절히 활용하여 여성적이고 예쁜 음색을 내기도 한다. 솔라감성 앨범에서 보여준 한국적 발라드의 감정선은 물론 자신이 동경하는 가수인 에이미 와인하우스 특유의 블루지한 소울감성도 잘 살리는 편이다.


한마디로, 곡 전반적으론 자신만의 색깔이 강한 팀내 다른 보컬들이 돋보일 수 있게 깔끔한 목소리로 뒷받침 해주며, 클라이맥스에서는 본인 특유의 강력한 성량과 시원한 고음으로 보컬들을 한데모아 감정선을 주도하며 노래 전체를 이끌어나가는 훌륭한 보컬 스타일을 가졌다고 평가된다. 다른 멤버들도 그렇겠지만 꼭 라이브로 들어봐야 할 멤버

3. 외모

마마무의 비주얼 멤버로 자주 언급된다. 실물은 더 예쁘다고 한다.



눈웃음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실제로 솔라의 눈웃음을 보고 입덕한 팬들이 적지 않은 듯. 눈웃음과 더불어 통통한 볼이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팔이나 다리를 보면 상당히 마른 몸매임에도 볼만은 통통해 뒤에서 봤을 때 볼만 통실통실하게 보이는 사진들이 많다. 덕분에 생긴 별명이 볼래머

데칼코마니 활동 후반부에는 와인색에 가까운 붉은 머리였다가 나로 말할 것 같으면 활동때를 맞춰서 머리를 무려 핑크(!)로 염색했다! 문별의 블루와 합쳐지면 보라색이 되는 이스터에그를 노리고 한 것 같다. 거기에 데뷔이래 최초로 중단발을 시도, 팬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별이 빛나는 밤 활동부터 금장발로 변신했다. 팬들은 이번 앨범 컬러의 주인공이 화사니까 'AHH OOP!' 때 화사의 헤어스타일을 따라하는것이 아니냐 추측을 했지만 그냥 각각 봄에 맞는 헤어스타일로 바꾼것이라고 말했다.

여담으로 꼬부기와 닮았다. 그래서 별명 중 하나가 솔부기. 용부기 꼬부기와 합성한 짤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곤 한다. 특히 하연수, 예리와 함께 꼬부기즈라는 이름으로 묶여 종종 게시물이 올라오기도 한다. 에밀리아 클라크 닮은듯? 일각에서는 한국 아이돌 중 디즈니 공주상에 가장 흡사한 비주얼로 보기도 하는듯.


자주 언급되는 닮은 꼴로는 여자친구의 소원, 피에스타의 재이, 구구단의 나영, 김미풍 역으로 유명한 배우 임지연 등이 있다. 묘하게 레드벨벳의 조이나 송지효도 닮았다고 언급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금발로 염색을 하여 똑같은 금발머리인 레드벨벳의 예리와 닮았다고 언급되기도 한다.


동안이라 문별이 처음 만났을 때 자기보다 당연히 동생일거라 생각했다고 한다.

 

4. 삭발

솔라는 17일 공식 SNS를 통해 첫 싱글 앨범 '스핏 잇 아웃(SPIT IT OUT)'의 타이틀곡 '뱉어'의 삭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솔라는 베일을 쓴 채 우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그는 파격적인 삭발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시선을 끈다.

이처럼 솔라가 여자가수로서 삭발을 한 이유는 도도하며, 한층 당당하고 거침없는 모습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