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bj예디 저라뎃/프로필/일베논란/저자친구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0. 6. 5.
반응형

저라뎃이 일베 논란에 대해 여자친구가 한말이라고 다소 떠넘기듯 한 발언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다. 

그에 여자친구라고 알려진 BJ예디는 그와 함께 같이 일베 논란에 휩싸이게 된다.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저라뎃과 BJ예디에 대해 알아본다. 

1. 저라뎃

아프리카TV의 리그 오브 레전드 BJ. 챌린저 정글러다. 주 콘텐츠로 교육방송과 본계정 솔로랭크를 진행한다.

 


롤판에서 논란이 되는 사건들에 대한 영상도 많이 찍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 숟가락러 저라뎃 유튜브에는 강의영상들이 많이 찍었는데 

저라뎃 본인에 의하면 티어가 오를 수밖에 없다고 한다.


6시즌 때는 니달리를 굉장히 많이 플레이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시 탑 레이팅 50위까지 랭크되었다.니달리 너프 후 그레이브즈를 주로 사용했다.


대표적인 챔피언으론 그레이브즈, 리 신, 니달리, 그라가스 등이 있고 본인과 맞지 않는 챔피언은 거의 플레이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9.4패치 이후 렉사이는 부동의 1티어 자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저라뎃은 숙련도가 많이 부족해보인다.

아프리카TV BJ 로이조가 개최한 로이챔스와 BJ 꿀탱탱이 개최한 탱자리그 등에 여러번 참가한 전적이 있다.


2018년 들어서 멸망전을 통해 많이 성장한 BJ이다.멸망전 버프에는 철구, 김로렌 등의 도움이 있었다. 아프리카TV 평균 시청자 5천 명 이상, 아프리카TV 팬클럽 가입 수 1만 명, 애청자 수 10만 명, 유튜브 구독자 수 25만 달성 등 상승세 기류를 타고 있다.


2019년 프리시즌이 되고 잦은 휴방과, 멸망전에서 보인 일명 '뿌직스 사건'으로 인해 민심이 안 좋아졌지만, 저와수 그리고 즈려와의 합방으로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민심을 회복한다. 

 

허나 2019 멸망전 시즌3로 가서 폭언, 정치질 등의 이유로 나라카일과 갈등이 빚어지며 다시 민심이 바닥으로 내려찍혔다. 실제로 이후 올라온 해명 영상의 좋아요 대 싫어요 

 

비율이 9월 28일 기준 500:1700으로, 싫어요가 3배에 달하는 상황이며 민심이 대폭발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프리시즌이 끝나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었던 저라뎃은 자신이 한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2019년 2월 4일 챌린저 랭킹 1위를 달성했다. 

 

그런데 사실 버그로 올린 것과 다름없다는 주장이 많다. 실제로 만기퇴소는 저라뎃이 1000점 실력은 아니라고 말한바 있다. 

실제로도 매칭 버그가 픽스된 이후로는 랭크 게임을 잘 돌리지 않으며 박제하는 모습이다. 게다가 후에 매칭 메커니즘이 바뀌면서 챌린저는 챌린저끼리 만나게 되자, 귀신 같이 연패를 기록하는 중.

닉네임

저라뎃(JustLikeThat)

본명

정해성

생년월일

1994년 12월 23일 (25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2cm, 65kg

거주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학력

보성중학교
동북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어문계열 (중퇴)

좋아하는 것

루키(반려견), 피자치킨과일
막창휴방

포지션

정글

티어

챌린저

대표 챔피언

그레이브즈렉사이리 신니달리
그라가스탈리야

아이디

널저패겠다#
JustLikeThatKR#
2dnolsanlk1blbl

 

2. 사건사고

2018년 10월 경,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에 대해 시청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맞아, 동생이 CC기 걸고 형이 딜을 넣었어''라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었다. 


끔찍한 살인사건을 롤 용어에 빗대어 희화화한 것인 만큼, 결코 가벼운 말실수가 아니며, 

 

웃어 넘길 문제 또한 더더욱 아니다. 비록 "동생이 CC 넣었어" 라는 채팅을 보고 무의식적으로 

 

한 말이겠지만, 도를 넘은 발언이었고, 충분히 비판 받을 만한 말이었다는 것이 중론이다.


다만, 사건 자체를 단지 웃음거리로 희화화한게 아닌 것이 위의 발언 이후 "아니 근데 진짜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끔 칼질을 했더만.. 존나 또라이야" 라고 가해자를 비난한 것을 보면 사건 자체를 마냥 가볍게 본 것은 아니라 보인다.

 

또, 시청자중에서 무개념 저빡이들이 이 드립도 못 치냐며, "말 한마디로 왜 난리냐", "역시 씹선비 국가"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3. 사건사고2

5월 18일 방송 중 화면에 카카오톡 채팅창이 노출되었는데 여자친구와 "저걸보고웃노무현"이란 대화를 주고 받은 것이 보여졌다. 노무현 드립이 보이자 시청자들이 아하부장을 언급하며 일베 유저인거냐 해명하라는 채팅부터 각종 노무현 드립이 채팅창에 도배되자 여자친구가 쓴 말이라며 급하게 상황을 일단락하려는 태도를 보였다.


이에 대해 시청자들이 저라뎃 유튜브 채널의 댓글을 통해 갑론을박을 펼치며 유튜브 댓글은 각종 노무현 드립부터 욕을 하며 손절한다는 댓글까지 난장판이 된 상태이다. 또한 네이버 실검 1위에 올라갔다.


이후 아프리카TV 공지와 유튜브 커뮤니티에 사과문이 게재됐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저라뎃입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글을 올리는 점 먼저 사과드립니다.

조금전에 업로드한 사과문 내용중에 모호한 내용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내용을 추가하여 다시 업로드합니다.

저는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하였음을 인정하며, 누가 보아도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였습니다.

해당 커뮤니티에 게재되어지는 모든 내용들에 제가 공감하는 것이 아닌 일부 정치적인 성향이나 말투에 대해 영향을 받았다하더라도, 절대로 부분적으로라도 시청자분들께 용인되어질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며, 시청자 여러분 앞에 사죄드리고, 두 번 다시 해당 사이트에 호기심으로라도 기웃거리지 않을것임을 시청자들 앞에 약속드립니다.

카톡에 ‘ 저걸보고 웃노무현 ’ 이라고 노출된 부분을 누가 말한 대화 내용인가에 대한 부분에 대해 이후 내용에도 나오지만, 저는 사안에 대한 심각성없이 여자친구뿐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런 말투를 사적인 공간에서 다른 그 누구도 아닌 ‘제’가 직접 썼음을 인정하며, 사과드립니다.

오늘 저녁 방송 중간에서도 언급했듯이 제가 중요한 일 있을 때 마다 생방송중에 제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여, 몇 번씩 시간 내어 글을 읽게 되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용서를 구합니다.

이번 논란에 대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이 자리를 빌려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일베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하려는 태도보다, 무언가 숨겨서 지켜내려는듯한 인상만 주었다고 인정합니다.

누가보아도 부정하기 힘든 일베 용어들을 방송뿐만이 아닌, 다른 장소와 시간에서도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사용했던 부분들을 이 자리를 빌려 깨끗하게 인정하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한 국민으로서 고인이 되신 전 대통령에 대해 고인에 대한 예를 갖추지 못하는 말로 시청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습니다.

시청자분들 말씀처럼 카톡대화로 그런 말을 개인적으로 주고받을 때라도, 상대가 가족이나 연인관계라 하더라도, 호응해주거나 함께 해서는 안되는 ‘선’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일베 사이트 이용자였으며, 일베 용어를 누군가와 주고받고,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명명백백한 저의 무지함을 다시한번 머리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더 시청자분들의 의견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말과 행동에 주의하여, 시청자분들께 상처를 드리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반성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베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사죄하는 마음으로 벗어던지며, 시청자분들의 채찍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한번 저로 인해 상처 받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이미 강만식 방플이라는 논란의 여지가 있던 사건이 있던 터라 노무현 드립 사용을 두고 기존 팬층이 갈라지고 있는 분위기이다.

 

해명 영상에 지식의 칼, 성제준, 팩맨TV 등 보수 성향의 유튜버들, 그중에서도 모두 크고작은 논란이 한번쯤 있었거나 극우로 분류되는 유튜버들이 구독되어 있는 것을 언급하며이 참에 정치 유튜버들이랑 합방하라는 식의 비아냥 섞인 댓글이 많이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일베 유저가 아니더라도 자국의 대통령이었던 사람을 희화화하는게 옳은 것이냐는 것이 공통된 비판점이다. 반면 오히려 그런 면에서 박정희를 두고 드립의 재료로 쓰던 욕을 하던 박정희를 비하하는 건 상관 없는데 노무현을 드립의 재료로 쓰면 바로 일베이고 만악의 근원이냐며 이것이 도덕적인 문제인지 정치적인 문제인지 사건 자체에 의문을 둔 댓글들도 달리고 있다.


그리고 해명만으로 부족하다며 시청자들이 일베 유저가 아님을 확실히 입증하라고 하자 결국 일베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하여 가입되어 있지 않음을 입증했는데, 그러는 과정에서 누군가 저라뎃의 이메일을 이용해 일베에 가입하려는 정황이 확인되었다. 저라뎃의 네이버 메일에 다수의 가입 인증 확인 메일이 도착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BJ 예디

아프리카 BJ 닉네임은 예디 이며 현재 알려진 내용으로는 유튜브만 매진하고 있다 

남친인 저라뎃이 정글이기에 그를 위헤 정글챔프를 붙인 초콜릿을 만들기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