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영란 신랑/남편직업/아내의맛/아파트/결혼 정리

by 생생생존정보 2020. 6. 3.
반응형

장연란이 아내의 맛에 출연했다. 장연란의 남편 한창에게  "장영란씨를 보면 아직도 설레냐"라고 묻자 당연히 설렌다고 대답했다가 거짓말탐지기에 거짓으로 들통나자 웃음바다가 되었다. 

오늘은 이렇게 화제가 된 장연란과 그의 일생을 한번 알아 보았다. 

1. 프로필

온게임넷에서 방송했던 생방송 PC방 등의 프로그램에서 게임자키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4년부터 KBS 2TV에서 방영한 한일 합작 애니메이션 구슬대전 배틀비드맨의 작중 등장인물 등을 소개해 주는 막간 코너에 나왔다.


이후로는 영화, 드라마, CF 등에도 여러차례 출연했으며, 해피투게더, 세바퀴, 스타골든벨, 사이다, 스펀지, 비타민, 자기야, 진실게임, X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해피선데이 여걸식스 등 주요 오락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해서 이름을 알렸다. 주로 싼티와 당하는 역할의 게스트로 나온다. 2009년에는 라니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가수 데뷔도 한 멀티 엔터테이너로, 김구라, 장윤정이 진행하는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에서 고정게스트로 활약했다.


그러다 방송에서 만난 일반인 출연자 한의사와 인연이 닿아서 2009년 9월 6일에 결혼했다. 진실게임에서 일반인 출연자로 출연한 남편이 장영란에게 대시해서 사귀게 되었는데, 알고봤더니 신랑 집안이 금수저 집안이었다고... 시가에서는 연상에 연예인 며느리가 웬말이냐며 엄청 반대를 했지만, 신랑이 시가 측과 엄청나게 싸운 덕에 간신히 결혼에 골인. 슬하에 딸과 아들을 낳고 잘 살고 있는 중이며 

결혼전 반대했던 것과 달리 결혼 이후에는 오히려 시모 쪽에서 장영란을 엄청 잘 챙겨 준다고. 명절이나 제사 때도 설거지나 뒷정리 정도만 시키고 제사 음식이라든지 집안일은 잘 시키지 않는다고 한다. 장영란이 워낙 살가운 성격이라 함께 즐겁게 술마시고 웃고 떠드는 모습만 보여줘도 예쁘다 예쁘다 해준다고 한다. 장영란 본인이 운영하는 개인 SNS에 가족 친화적인 사진과 글을 많이 올리고 있다.


워낙 처녀 시절부터 인간비타민으로 불렸을 만큼 오버를 자주하는 컨셉이었기 때문에 한참 공중파 예능에 출연하던 시절엔 대표적인 비호감 연예인 중 하나로 뽑히곤 했다. SBS 리얼로망스 연애편지에 출연한 남자 연예인에게 하도 대시를 하는 역할도 많았기 때문에 비호감 이미지가 더욱 강해지기도 했다. 

그러나 결혼 후에는 점점 호감형 연예인으로 이미지가 바뀌고 있다. 당시에 이런 스타일로 뜬 여자 연예인들은 막장테크를 타거나 아예 방송과 연을 끊은 케이스가 많지만, 장영란의 경우 별다른 구설수 없이 성실하게 연예계 생활을 이어 왔으며, 단란한 결혼 생활이나 타인에 대한 배려심 깊은 행동 등이 조명되면서 성공적으로 이미지 변신을 한 케이스이다.

이름

장영란 (張瑛蘭)

출생

1978년 9월 19일 (41세)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체

169cm, 49kg, O형

배우자

한창 (2009 결혼 – 현재)

자녀

딸 한지우(2013년생)
아들 한준우(2014년생)

소속사

라인엔터테인먼트

학력

고척초등학교
고척중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데뷔

M.net V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