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리그 오브 레전드(Legends of Legends)의 역사

by 생생생존정보 2019. 10. 22.
반응형

세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느 때인가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이름을 들었습니다. 몇 년 동안, 이 게임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행해진 게임이었고,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gends of Legends)의 창시자인 라이엇 게임스 팀은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 및 예술 디자인 재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역사는 단순한 한 경기의 역사 그 이상입니다. Legends of Legends의 역사는 전체 장르의 역사이며, 그것은 게임의 세계를 영원히 변화시킬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워크래프트 III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또 다른 게임이 없었다면 결코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입니다. 워크래프트 III는 그 자체로 유명하여, 지금까지 만들어진 전략 게임들 중 가장 비판적으로 인정받는 게임들 중 하나이지만, 그 당시 "Defense of the Ancients"로 알려져 있던 플레이어가 만든 맞춤형 게임 모드 중 하나는 그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도구들과 거의 독립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Defense of the Ancients 플레이어는 게임 과정 내내 진화하며, 능력과 무기를 얻음으로써 그들을 다른 선수들에 대해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에서 영웅들은 한 경기의 한 부분일 뿐이지만, Defense of the Ancients는 그들을 각 경기의 집중으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가장 초기의 독립형 형태인 "MOBA"가 탄생했습니다.

MOBA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a)의 약자로, 워크래프트 III 내에서 서브게임에 불과할 때 DoTA가 배치한 토대들에 의해 정의되는 장르입니다. 이전 게임(Starcraft's Aeon of Strife custom mode)에서 현재 MoBA로 인정되는 것과 유사한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또 다른 인기 게임 모드가 있었지만, 나중에 DoTA가 할 수 있는 인기와 정교함의 수준에 도달한 적은 없었습니다.

 

컴퓨터 제어식 병사들의 연속적인 재조명, 일정한 간격으로 설정된 방어 타워, 그리고 각각의 차선들 사이의 지름길들이 있는 세 개의 "라인"이 Legends를 포함한 시중의 거의 모든 MoBA 스타일의 게임에 등장하며, 이러한 것들이 도타 맞춤형 게임 유형의 특징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gends of Legends)를 매우 특별하게 만든 것은 새로운 출발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워크래프트 III의 엔진으로 제작되지 않았고, 워크래프트 III의 초기 자산을 전혀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DOTA" 스타일의 게이머의 디자인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많은 수의 도타 올스타 팀원들이 실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창시자들이었고, 그들은 MOBA의 정신을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이 오랫동안 작업했던 맞춤형 게이머 유형과 그들의 게임을 구별하기 위해 헌신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의 맞춤형 게임 엔진은 창의적이면서도 제한적이기도 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워크래프트 III가 아무리 훌륭했더라도 워크래프트 III의 재이용 또는 부분 개조된 자산으로 그들의 독특한 비전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탄생은 봉황의 출현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게임은 놀랄 만큼 인기가 높았지만 스타일리시하게 침체된 게임으로부터 왔고, 그 자체로 모양과 느낌을 가진 자유롭고 혁신적이며 야심찬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팀은 그들이 클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전세계에서 온 재능을 활용했고, 올스타 커뮤니티의 관심과 열정을 활기찬 e-스포츠 장면의 시작, 세계적인 인기, 그리고 도타와 전혀 접촉하지 않은 수천 명의 참가자들의 관심을 가능하게 하는 업프로그래프로 전환시켰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번창하고 있습니다. Twitch.tv과 YouTube에서 가장 많이 보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토너먼트는 정기적으로 수십만 명의 관객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Legends League에 관련된 인물들은 현재 모든 게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들 중 하나입니다.

출시 이후 많은 게임들이 Legends의 리그에 도전하게 되었지만, 리그와 같은 게임 커뮤니티의 순수한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직 없습니다.

반응형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BLIZZARD) 의 역사  (0) 2019.10.24
AI(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 의 역사  (1) 2019.10.24
할로윈(Halloween)의 역사  (1) 2019.10.22
K-POP의 역사  (0) 2019.10.18
코카콜라(coca-cola)의 역사  (1) 2019.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