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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나이키(NIKE)의 역사

by 생생생존정보 2019.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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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는 빌 바워먼과 필 나이트에 의해 196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단순히 악수만 한 결과, 남성 한 명당 500달러를 투자해 일본에서 타이거 신발을 수입해 미국에서 판매하게 됐습니다. 당시 독일 신발 브랜드는 전 세계 선수들이 선호하는 독보적인 브랜드입니다. 이 듀오는 나중에 우리가 나이키라고 알고 있는 성공적인 스포츠 용품 회사가 될 블루 리본 스포츠를 설립했습니다.

나이키의 성공 스토리는 스포츠 용품이나 사업 운영 방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성공적인 회사의 요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요를 작성했으며,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시작

 

빌 바워먼은 오레곤 대학에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육상 코치입니다. 그는 트랙 매니아였고 그의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했습니다. 필 나이트는 달리기 선수였고 바워먼의 트랙 프로그램에 등록되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스탠포드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 Bowerman과 Knight는 신발 기술이 향상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나이트는 당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품질의 신발이 일본에서 어떻게 제조될 수 있는지에 대한 논문까지 썼습니다.

빌 바워먼은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하고, 편안하고, 저렴한 신발을 개발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을 쏟고 있었습니다. 그의 초기 조합이 성공적이지는 않았지만, 필 나이트의 논문은 꿈을 실현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나이트는 여러 투자자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지만 결국 스스로 일을 시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가 그의 옛 코치에게 다가갔을 때, Bowerman은 그에게 파트너십이 두 개인 모두에게 최선이라고 설득했습니다.

회사의 성장

회사가 성숙하기 시작하면서, 자체 점포 앞과 우편 주문 판매량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창업자는 그들의 미래가 직접적인 판매와 유통이 아닌 제조업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신발 디자인 및 제조 회사인 나이키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 그들은 또한 유명한 swosh 로고를 출범시켰습니다.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성공 비결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관건은 이 기간 동안, 바워맨과 나이트는 신발 기술을 계속 만지작거렸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신발이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신발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때, 그것은 자동적으로 운동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몇 가지 새로운 디자인을 고안해 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리건 주의 지역 시험 난방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두 번째 핵심은 페더러와 조던 같은 사람들이 그들의 지지 연예인 리스트에 올라 있는 오늘날 우리가 나이키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회사는 그들의 새로운 신발과 기술을 홍보하고 홍보하기 위해 운동선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신발로 큰 성공을 거둔 스티브 프레폰테인에서 이것을 발견했어요. 그 선수는 상품을 입고 있는 동안 뮌헨 올림픽에서 놀랄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에도 출연했습니다.

여러 위기

1980년대에 회사는 약간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에어로빅은 거대한 현상이 되었습니다(Jazzercize – Move Your Boogie Body만 확인해 보십시오). 나이키는 에어로빅 신발을 제조하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이곳에서 가질 수 있었지만, 회사는 그 기회를 놓쳤습니다.

다행히 나이키는 곧 컴백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하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에 투명한 밑창까지 갖춘 '에어백' 기술을 개발해 출시했습니다. 이 릴리즈는 교차 교육용 신발과 훌륭한 "Bo Knows" 광고와 결합되었습니다. 80년대에는 나이키와 관련된 브랜드인 "조단"도 등장했습니다. 마이클 조던 에어 나이키는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잘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확장

1990년대와 2000년대에, 나이키는 옷, 축구, 골프 그리고 스포츠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확장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운동복에서부터 평상복, 피트니스 기술 그리고 물론 운동화까지 모든 곳에서 나이키 스푸쉬를 봅니다. 하지만 더 최근에는 나이키도 타이거 우즈와 랜스 암스트롱을 포함한 곤경에 처한 선수들에게 몇 차례 이미지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래도 회사의 손길이 인상적이고 그들의 후원이 스포츠계에 깊숙이 뻗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기업 인수

나이키는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유명인사들을 인수하는 것 외에도, 그들의 성공을 더하기 위해 몇몇 작은 회사들을 인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여러 중소기업을 매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컨버스 앤 헐리 인터내셔널은 거대 나이키의 주요 자회사 중 하나입니다. 테니스와 농구, 축구 선수들을 위한 별도의 독특한 운동화 라인까지 등장했습니다. 올림픽 선수들도 이 구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노력과 운이 좋은 결정들이 나이키를 오늘날의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전체 직원 수는 5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만 100억 달러에 육박하고, 수익은 매년 수억 달러 안팎에 이릅니다.

나이키는 44,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그것의 브랜드만 거의 10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성공은 끊임없는 혁신과 시기적절하게 투자하여 나이키가 매년 수억 달러 상당의 수익을 올린 결과입니다.

 

마무리

나이키는 첫 출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이 브랜드는 확실히 오랫동안 머물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성공 스토리는 혁신적이고 영리한 것으로, 많은 현대 스포츠 용품 회사들의 발자취를 조명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나이키 청교도들이 회사의 제품을 출시할 때만 기능합니다.

나이키의 또 다른 성공 신호는 카피와 모조품의 증가일 수 있습니다. 일부 시장은 나이키와 비슷하거나 심지어 같은 로고를 가진 많은 스포츠 용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보증과 품질과 함께 제공되길 원한다면, 우리는 원래 브랜드에서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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