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역사

by 생생생존정보 2019. 10. 25.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은 1995년 우리에게 처음 도착한 이래로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PS5가 출시되기전에 그동안 만들어진 플레이스테이션의 역사를 알아봅시다.

 

플레이스테이션

릴리스 날짜: 1995년 9월
판매량: 전 세계 1억 249만


사양:
CPU: 32비트(33mhz)
GPU: 32비트(33mhz)
시스템 RAM: 2mb
비디오 RAM: 1mb
해상도: 640×480
미디어: CD-ROM

 

만약 여러분이 원래의 플레이스테이션의 탄생을 정확히 지적하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소니를 콘솔 시장에 진입시킨 것이 닌텐도였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릅니다. 당시 불운한 세가 CD를 들고 나온 세가와 경쟁하고 싶어, 슈퍼 닌텐도에 CD를 추가하는 실험을 했고 소니와도 협력했습니다. 그 계약이 무산된 후, 소니는 혼자 하기로 결정했고 나머지는 모두 과거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발매된 가장 영향력 있는 콘솔 중 하나가 되었고 새로운 시청자들에게 게임을 열어 주었습니다. 그랜 투리스모, 톰 라이다, 와이퍼아웃, 사일런트 힐, 테켄, 드라이버, 레지던트 이블, 파이널 판타지, 메탈 기어 솔리드 등 수많은 품질의 타이틀이 등장한 덕분입니다. 이 콘솔은 매우 인기가 있어서 PS2가 도착한 후에도 2006년까지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2

릴리스 날짜: 2000년 3월
판매: 전 세계 1억 5천 5백만 

 

사양:
CPU: 128비트(299mhz)
GPU: 'Graphics Synthesizer'(147mhz)
시스템 RAM: 32mb
비디오 RAM: 4mb
해상도: SD의 경우 720×480, HD의 경우 1280×720
미디어: 4.7GB DVD

 

Playstation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PS2는 이전 버전을 능가했을 뿐만 아니라 출시된 가장 성공적인 Playstation 모델이 되었습니다.  닌텐도의 게임큐브와 세가의 드림캐스트 둘 다로부터 도전을 피해, 후자는 결국 콘솔 시장을 완전히 떠났고, PS3에 진출할 때까지 콘솔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3

릴리스 날짜: 2007년 3월 
판매: 전 세계 8천만

 

사양:

CPU: '셀'(3.2ghz)
GPU: 'Reality Synthesizer'(500mhz)
시스템 RAM: 256mb(3.2gz)
비디오 RAM: 256mb
해상도: SD의 경우 720×480, HD의 경우 1280×720 및 1920×1080
매체: 25gb BD

 

플레이스테이션 3는 출시당시 여러 가지 장애물에 직면했습니다. Xbox 360과 닌텐도 Wii 형태의 높은 가격과 강력한 경쟁자들은 그것이 그들이 좋아할 만한 영향을 많이 받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The Last of Us, God of War 시리즈, GTA V와 같은 타이틀 덕분에, 가장 강력한 출발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소니가 PS2에서 가지고 있던 모멘텀은 여전히 유지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릴리스 날짜: 2013년 11월
판매: 확인되지 않음(미국에서 24시간 동안 100만 판매)


사양:
CPU: 저전력 x86-64 AMD '재규어', 8개 코어
GPU: 1.84 TFLOPS
시스템 RAM: 8GB GDDR5
비디오 RAM: 1GB
해상도: 720p, 1080p 및 1080i
미디어: BD x 6 CAV, DVD x 8 CAV

 

PS4가 초기는 완전 성공적 이었습니다. 미국에서 24시간 만에 100만 대의 콘솔을 판매했고 소니는 3월까지 500만 대의 콘솔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이 세대가 전 세대를 능가할 것이라는 큰 희망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염병의 역사  (0) 2020.03.04
아이폰의 역사  (0) 2020.03.04
아디다스(adidas)의 역사  (0) 2019.10.25
나이키(NIKE)의 역사  (0) 2019.10.24
블리자드(BLIZZARD) 의 역사  (0) 2019.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