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아이패드의 역사

by 생생생존정보 2020. 3. 5.
반응형

 

최초의 아이패드가 나오기까지..

애플은 아이패드가 나오기 훨씬 전에 태블릿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Newton MessagePad PDA는 한정된 애플리케이션, 흑백 디스플레이, 스타일러스에 대한 완전한 의존성을 가진 현대 표준에 따르면 조잡하지만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이 회사는 PenLite라고 하는 더욱 강력한 PowerBook 기반 태블릿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했지만, 출하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제로 iPad에서 작업하는 것은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디자이너 Jonathan Ive 등이 새로운 태블릿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습니다. 이 제품은 원래 아이폰 이전에 출하될 예정이었지만, 이 회사는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2007년에 출시된 제품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이 히트를 친 후, 태블릿 계획에 대한 소문이 돌았고, 어떤 제품이 어떻게 불릴지 그리고 그것이 무엇을 할 지에 대한 상반된 보고가 있었습니다. 마침내, 애플의 최고 경영자 스티브 잡스는 2010년 1월 27일 샌프란시스코의 예르바 부에나 센터에서 아이패드를 발표했는데, 그것은 바로 기대와 회의의 파도를 불러일으키게 했습니다.

 

 

최초의 아이패드

2010년 3월 12일, 애플의 온라인 및 아웃렛 매장에서 4월 3일 미국 발매일을 앞두고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G3G 지원 모델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4월 30일까지 기다린 다음 AT&T와 함께 무제한 또는 250메가바이트 요금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5월 28일이 되어서야 미국 밖에서 아이패드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가 PA 세미를 인수한 덕분에, 아이패드는 애플이 디자인한 프로세서인 A4를 사용한 최초의 제품입니다. 또한 9.7인치, 1024x-768픽셀 디스플레이와 16, 32, 64GB의 스토리지를 위한 옵션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태블릿의 대표적인 성과는 아이폰의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훨씬 더 큰 디스플레이로 가져와 노트북과 같은 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아직 열린 파일 시스템이나 많은 사용자 지정 기능이 부족했지만, 애플은 이를 위해 아이폰 OS의 사용자 정의 버전을 개발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아이폰과 달리 어떤 방향으로든 사람들이 앱과 홈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제품은 또한 사람들이 책, 잡지, 신문을 새로운 형식으로 읽고 싶어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iBooks와 iBook Store의 도착을 예고했습니다. 아마존의 전자책 독점에 맞서기 위해 애플이 출판사들과 결탁하는 것은 결국 심각한 법적 질책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의 판매는 문밖에서 아주 좋았습니다. 출시 당시 30만 대 이상이 팔렸고, 5월 3일까지 100만 대 이상이 팔렸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분기별로 iPad가 Mac보다 많이 팔렸습니다.

 

아이패드2

2011년 3월 11일에 출시된 iPad 2는 더 빠른 A5 프로세서를 포함했지만, Apple의 디자인과 개념을 개선하는 데 가장 중요했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가볍고 얇았으며 스마트 커버를 지원하는 최초의 모델로서 케이스를 부착할 뿐만 아니라 열었을 때 iPad를 깨울 수 있는 자석을 추가했습니다. 자이로스코프는 물론 전면과 후면 카메라도 FaceTime을 포함한 다른 새로운 기능을 열었습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아이패드 2는 애플의 태블릿 작업용 말이 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3세대 아이패드가 출시된 후 약간의 수정을 거쳐 몇 년 동안 판매되었으며, A5의 크기가 줄어들고 전력 소비량이 개선되었습니다. 4개 버전에서 9개 버전까지 6개의 iOS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이 아이패드를 교육용 제품인 —안 이니셔티브로 내세우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 무렵입니다.

 

뉴아이패드 & 아이패드 미니

2012년 3세대 iPad는 듀얼 코어 A5X 프로세서, 쿼드코어 그래픽, 최초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iPad에 탑재하여 1,536년까지 2,048로 해상도를 높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아니지만 LTE도 지원했습니다.

3세대 장치는 망막 스크린을 위해 전원이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같은 해 10월에 출시된 4세대 iPad는 동일한 전체 설계를 채택하고 A6X 칩, FaceTime HD 및 광범위한 LTE 호환성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30핀 커넥터를 버리고 번개 포트를 채택한 최초의 아이패드이기도 했다.

Amazon Kindle Fire 및 Google Nexus 7과 같은 장치를 피하기 위해 Apple은 iPad 2와 유사하지만 더 작고 가벼운 7.9인치 형식의 태블릿인 iPad 미니를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아이패드에어 & 미니2

2013년 11월에 출시된 Air는 iPad를 재설계하는 데 있어 또 다른 심각한 시도입니다. 이 장치는 7.5mm로 더 얇았고, 아이패드 2보다 22% 더 가벼웠습니다. 베젤은 줄어들었고, 카메라는 업그레이드되었으며, M7 모션 공동 프로세서와 일치하는 A7 프로세서로 전환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iPad mini 2는 Air와 대부분의 면에서 비슷하여 레티나로 건너가 첫 번째 Mini에서 했어야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 미니3

2014년까지 아이패드는 4인치 이상 애플 최초의 아이폰인 iPhone 6 및 6 Plus의 출시에 가려져 마퀴 제품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트리플코어 A8X 프로세서인 터치 ID와 2기가바이트의 RAM을 획득한 에어 2 —의 예이지만, 특히 터치 ID가 있는 미니 3이 그 예이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 미니4

판매를 활성화하고 iPad를 중요한 도구로 만들기 위해 2015년 9월 첫 번째 iPad Pro, 12.9인치 799달러 태블릿, A9X 프로세서가 장착된 DDR4 RAM, 첫 번째 스마트 커넥터 포트 및 옵션 스마트 키보드, 그리고 압박감과 각도를 가진 Apple Pencil aa 낮은 지연 시간 스타일러스에 대한 지원이 발표하였습니다. 탐지할 수 있습니다. 펜슬은 궁극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99달러의 프리세태그와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스파이크처럼 튀어나온 번개 커넥터를 배치하여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2016년 3월에 9.7인치 프로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2기가바이트의 RAM과 약간 느린 A9X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되었지만, 전면 사진을 위한 Retina Flash와 후면에는 True Tone Flash가 도입되었습니다. True Tone 브랜드는 또한 애플사가 최초로 주변 조명에 색온도를 맞출 수 있는 디스플레이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미니 4 아직 애플의 최신 미니 라인 은 12.9인치 프로와 동시에 공개되었습니다. 태블릿에는 A8 프로세서와 2기가바이트의 RAM이 제공되었으며, 다시 한번 더 큰 형제들이 태블릿을 그대로 두었습니다.

반응형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염병의 역사  (0) 2020.03.04
아이폰의 역사  (0) 2020.03.04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역사  (0) 2019.10.25
아디다스(adidas)의 역사  (0) 2019.10.25
나이키(NIKE)의 역사  (0) 2019.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