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쑥의 효능 및 부작용

by 생생생존정보 2019. 10. 17.
반응형

쑥은 아시아, 북아메리카, 북유럽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땅 위로 자라는 식물 부분과 뿌리가 약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쑥뿌리를 '토닉'으로 삼고 기운을 북돋우려고 합니다.

사람들은 나머지 식물을 대장, 설사, 변비, 경련, 약한 소화, 벌레의 전염, 그리고 지속적인 구토를 포함한 위장과 장 질환으로 복용합니다. 쑥은 위액과 담즙 분비를 자극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그것은 또한 간 강장제로도 사용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진정제로도 사용됩니다. 다른 용도로는 히스테리 치료, 간질, 그리고 아이들의 경련 등이 있습니다.

여성들은 불규칙한 기간과 다른 생리 문제를 위해 쑥을 복용합니다.

쑥뿌리는 다른 성분과 결합하여 정신질환(심실증), 계속되는 피로와 우울증(신경실증), 우울증, 질병에 대한 선입견(하이포콘드리아), 일반적인 자극성, 안절부절못, 수면장애(불면증), 불안감 등에 이용됩니다.

피부에 직접 쑥 로션을 발라 화상 흉터에 의한 가려움을 덜어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작용

임신중 쑥은 월경을 시작할 수 있고 자궁이 수축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산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고 있다면 쑥을 복용하는 안전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안전한 곳에 머물면서 사용을 피하세요.

쑥은 아스테라과/콤포세태 식물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가족의 구성원은 걸레, 국화, 마리골드, 데이지, 그리고 많은 다른 허브들을 포함합니다.

쑥은 또한 자작나무, 셀러리 또는 야생 당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셀러리-카롯-무궁수증후군'이라고 불렀습니다.

또한 쑥은 흰 겨자, 꿀, 로얄젤리, 헤이즐넛, 올리브, 라텍스, 복숭아, 키위, 난가이라고 불리는 미크로네시아 견과류, 그리고 현자를 포함한 아르테미시아의 다른 식물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몇 가지 우려가 있습니다.

쑥가루는 담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용

쑥의 적정 복용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그리고 몇 가지 다른 조건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시기에는 쑥에 대한 적절한 복용 범위를 결정할 수 있는 충분한 과학적 정보가 없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하지 않고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사용하기 전에 약사,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