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수민 아나운서(인스타,나이 프로필,수망구) 정보

by 생생생존정보 2020. 3. 11.
반응형

1997년생으로 2018년 10월에 만 21세의 나이에 아나운서가 되어 SBS 역대 최연소 입사로 화제된 김수민 아나운서의 대한 모든것을 파헤쳐 보자

2020-03-11 10:10:41-0900 기준 나이 및 기수를 통틀어서 SBS 아나운서 중 제일 막내다.

위의 학력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원래는 미술 계열로 진로를 정했었다. 그러나 대학교 2학년 때 배낭여행에서 세상은 넓고, 몰랐던 직업이 많다는 걸 깨달았으며, 중 · 고등학생 시절 선생님이 기자나 아나운서를 해보라는 조언도 떠오르면서 아나운서를 준비했다고 한다

2017년 세월호 참사 3주기를 앞두고 크라우드펀딩 오마이 컴퍼니에서 "기억할 세월, 세월호 추모 스티커"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녀는 단원고 학생 희생자들과 같은 나이인데, 이후 1주기 집회때 광화문에 같이 가자는 친구의 제안에 공부한다고 가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후 일이 잘 해결되지 않는 것을 보게 되면서 집회에 참석하지 못한 것이 죄스럽다는 생각이 들어, 이후 좀 더 적극적으로 도움을 되고 싶은 것이 동기가 되었다고 한다. 총 160만원을 모았고 416연대에 기부했다.

 

2018년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 코리아(DMZ세계평화홍보대사 선발대회)에 출전한 적이 있다.

2019년 1월 17일에 방송된 SBS 예능 가로채널에 출연해 서장훈과 강호동 중 누구의 외모가 더 낫냐 는 대결에서 강호동을 선택했다. 입사 이래 최대 시련 동기 김민형도 강호동을 골랐는데, 이에 서장훈은 "아나운서는 자신과 안 맞는다"는 드립을 날리기도했다


2019년 2월 1일, SBS NOW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루 일상을 압축한 브이로그가 공개되었다. 말 그대로 기상부터 퇴근 후 산책까지 다루며 인간적인 면모의 공개로 사람들의 반응은 좋은 편.

https://youtu.be/hLNHKJZ9z2I

2019년 2월 10일 개인 유튜브 채널 수망구 TV를 개설했다.

https://youtu.be/voiAUfsaLMg

 

퀸 매거진 여성 잡지 2019년 7월호 표지 메인모델로 결정되었다. 이후 유튜브 채널에서 촬영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었다.


친했던 친구에게 배신당한 아픔이 있다. 자신이 아나운서가 되자 축하해줬던 동기가 뒤로는 SNS로 자신의 뒷담화를 하까고 있었던 것. 그것을 캡쳐해 올리며 실망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이로 인해 인성 논란도 있었지만 오히려 격려해주는 댓글이 대부분이어서 일단락되었다.

 


사내에서 친화력이 좋은 듯하다. 입사를 같이 한 김민형과도 친하고, 기존 최연소 선배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장예원이 롤모델이라고 하며, 폭라인 SNS에서는 박선영의 씨네타운, 배성재의 텐, 펀펀 투데이의 공식 계정에 누른 좋아요를 꽤 자주 볼 수 있다. 심지어 일면식도 없는 방송인 윤태진도 알고 있다고 한다.


서울예고 시절 제2외국어로 프랑스어를 배워서 프랑스어 회화가 가능하다.
엄청난 몸치박치다. 2019 SBS 연예대상 축하무대 때 선배 아나운서인 장폭스, 주짱구와 S.E.S의 I'm your girl 무대를 꾸몄는데, 무대 연습 당시 스스로도 너무 못춘다고 할 정도. 무대에서는 그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름

김수민 (金修民)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97년 4월 9일

소속

SBS 편성실 아나운서팀

학력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순수회화

신체

163 cm, 42 kg

별명

수망구

반응형

댓글